이번 항공교통서비스 평가는 ‘12년 7월 항공법 개정에 따라 시행된 ‘항공교통이용자 보호제도’에 의해 최초 실시됐으며, 정시성·안전성·피해구제성·이용자 만족도 등 4개 부문 21개 항목으로 나누어 평가했다.
에어부산은 지난 2011년 10월 저비용 항공사(LCC) 최초로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정부 유일의 서비스품질 인증제도인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마크를 획득한데 이어 같은 해 12월에는 LCC 중 유일하게 국토부로부터 ‘안전우수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안전하면서도 편리하고 합리적인 운임을 제공하는 ‘Smart한 실용항공사’이자, ‘융합형 비즈니스모델’을 창조적으로 만들어낸 결과”라며 “현재의 성과에 자만하지 않고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개선해가는 항공사로 성장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획득 기념 이벤트로 에어부산은 2~8일까지 제주 노선(부산~제주·김포~제주) 선착순 2000석까지(탑승기간은 6월10일~7월20일), 국제 전노선에 대해서는 3000석까지(탑승기간은 5월3일~7월20일) 초특가항공권을 제공한다.
에어부산은 또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5월 말까지 에어부산의 서비스내용을 맞추는 퀴즈이벤트 등을 통해 국제선·국내선항공권과 만다리나덕 숄더백, CJ푸드빌 식사권, 영화예매권, 스타벅스 음료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