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까지 챙기는 아파트, 수요자들 '유혹'

2013-04-12 10:01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건설사들이 건강을 우선 챙기는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각종 건강 관련 시설을 단지 내에 갖추고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공중파 방송을 통해 소개된 1일 1식, 간헐적 단식, 해독주스 등이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 상위를 휩쓰는 등 건강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이들의 최대 관심사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단지 내에 피트니스 센터나 GX룸, 골프연습장과 같은 운동시설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실내체육관, 인라인 스케이트장 등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설치하고 있다. 최근에는 구강관리용품이나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고급램프를 세대 내 설치하는 등 그 방법도 다양하다.

대우건설이 대전 대덕특구 1단계 죽동지구 A3-1블록에서 분양 중인 ‘대전 죽동 푸르지오’에는 입주민의 치아 건강을 위한 ‘세면기 수납형 치아관리기’가 설치된다. 이 치아관리기는 충치, 구취, 잇몸질환 등을 예방할 수 있으며 개인의 구강상태에 따라 물 온도와 수압 조절이 가능하며 노즐 팁 교체로 가족 구성원 모두가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입주민들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배드민턴 등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 다목적 체육관도 조성한다.
대전 죽동 푸르지오 세면기 수납형 치아관리기.

대우건설은 동탄2신도시 A29블록에서 분양하고 있는 ‘동탄2신도시 푸르지오’에도 ‘세면기 수납형 치아관리기’가 적용된다. 또 계절별 테마가로수와 휴게공간으로 입주민들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을 즐겁게 해 줄 ‘힐링 포리스트’, 채소 등을 재배할 수 있는 텃밭인 ‘터칭팜’ 등 다채로운 조경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대원이 동탄2신도시 A33블록에서 분양하고 있는 ‘동탄2신도시 대원칸타빌 2차’에는 동탄 최초 실내체육관과 4계절 인라인 야외스케이트장이 조성된다. 실내체육관에는 국제규격의 실내 농구코트, 조깅은 물론 인라인 스케이트까지 가능한 200여m의 실내 멀티스포츠트랙 등이 들어선다. 이밖에 골프연습장과 실외 물놀이워터파크 등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해 주민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생활을 가능토록 했다.

EG건설이 오는 5월 세종시 1-4생활권 L7블록과 1-4생활권 L1블록 일대에 분양 예정인 ‘세종 신도시 이지 더 원’은 입주민의 눈 건강을 고려한 특화 시설이 눈에 띈다. 자연광에 가까운 고급 램프를 사용해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고 간편하게 실내 빛을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 시스템을 통해 독서를 할 때는 램프 4개를 모두 켜서 시력을 보호하고 음악 감상을 할 땐 램프를 2개만 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이 강원도 강릉시 입암동 일대에 분양하고 있는 ‘강릉 더샵’은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단지 전체의 약 40%를 조경면적으로 구성했다. 이 단지에는 산책로인 테마 가로수길을 비롯해 100여종의 화초가 자라는 초화원 분위기의 정원도 들어서 건강은 물론 어린이들에게 생태학습장 역할까지 맡을 예정이다.

일성건설이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대에 분양 중인 ‘의정부 일성트루엘’은 입주민들의 건강을 고려, 단지 내 조경시설로 산림욕 효과가 있는 ‘피톤치드 웨이’를 조성했다. 또 소규모 텃밭 공간인 ‘훼밀리팜’, ‘워터가든’ 등 입주민들의 휴식을 위한 다양한 조경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