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차세대 CEO스쿨 가업승계 과정 실시

2013-02-17 13:46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한지연 기자=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기업청은 17일 중소기업 가업승계 경영후계자를 대상으로 2013년 '차세대 CEO스쿨 가업승계 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과정은 정부의 중소기업 가업승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08년 개설돼 현재까지 총 592명의 경영후계자를 양성했다.

단기 과정인 '가업승계 입문과정'과 장기 과정인 '심화과정'로 구성됐으며 오는 3월부터 '지속가능 경영, 천년기업을 기획한다'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다.

올해 14기를 맞이하는 가업승계 입문과정은 가업승계의 기초이해, 2013년 개정세법 및 상호소통 등의 다양한 과정을 2박 3일간 합숙교육과정을 통해 담아낸다.

현재 9번째 과정을 준비 중인 심화과정은 16주, 100시간에 걸쳐 가업승계·리더십·경영역량강화 등 3가지 교육과정을 통해 가업승계 후계자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체계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실습 및 피드백 교육'이 강조돼 경영후계자들이 활용가능한 지식들을 직접 체득할 수 있고, 비슷한 상황에 있는 동문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많은 현장의 고민들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정부에서도 경영후계자에 대한 교육지원을 강화함에 따라 가업승계에 관심이 있는 모든 경영 후계자들은 입문과정 교육비의 전액 및 심화과정 교육비의 40∼60%를 중소기업청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강삼중 중기중앙회 실장은 "본 교육과정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정부지원을 받고 있는 가업후계자 양성교육으로 1세대로부터 2세대로의 원만한 가업승계 추진뿐만 아니라 차세대 CEO의 경영역량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기획실(담당:문재준, 02-2124-3435)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kbiz.or.kr 또는 www.sbhrdc.re.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