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피부 트러블을 잡아라…손상된 피부 회복 이렇게

2011-12-28 17:34
  • 글자크기 설정

연말연시 피부 트러블을 잡아라…손상된 피부 회복 이렇게

(아주경제 김진영 기자) 연말연시를 맞아 각종 모임과 파티에 참석하다 보면 과음과 밀폐된 공간의 오염된 공기, 과도한 메이크업 등 피부가 심하게 손상되기 마련이다. 여름철 바캉스 시즌이 지나고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에 에프터 썬 케어를 해주듯 연말연시 각종 모임으로 지친 피부에도 에프터 파티 케어가 절실히 필요하다.

에프터 파티 스킨 케어를 위해서는 음주와 피로로 인해 몸 속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고 피부에 남은 메이크업의 잔재들을 제거해야 하며, 피부 손상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야 한다.

 

버츠비-테라퓨릭 배스 크리스탈.
몸 속 독소를 빼주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반신욕과 해독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주는 방법이 있다. 특히, 음식의 경우 양배추, 당근 등의 삶은 채소와 사과, 바나나 등의 과일을 갈아서 만든 해독주스가 만들기도 간편하고 언제 어디서나 섭취할 수 있어 많이 음용 되고 있다.

반신욕의 경우 체온보다 약간 높은 37~40도 사이의 따뜻한 물에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배스 솔트와 같은 입욕제를 넣고 20분 정도 몸을 담그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내추럴 스킨 케어 브랜드 버츠비의 베스 크리스탈은 농축시킨 바다 소금과 로즈마리, 유칼리 에센스 성분이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제품과 마스크팩과 같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유기농 스킨 케어 브랜드 마이에센스의 수딩 스킨 컨디셔너는 유기농 알로에베라, 캐모마일, 마로니에 등의 에센셜 오일이 함유 되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드럽게 해준다. 프리미엄 스킨 케어 브랜드 어반랩의 매직 젤 마스크는 복합 식물 포뮬러인 아세비올 성분이 성분이 자극 받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회복시키고, 과도한 피지 분비를 조절하며, 피부를 건강하고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마이에센스 수딩 스킨 컨디셔너>                       <어반랩 매직젤 마스크>

얼굴과 바디뿐 아니라 머리 속 두피도 헤어 스타일링 제품과 오염된 공기에 자주 노출되어 심각한 손상을 입는 경우가 많다. 두피의 경우 샴푸를 사용하기 전 두피 스케일링 제품을 사용해 두피는 물론 모근 부분에 남은 노폐물까지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플루이드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 르네휘테르의 아스테라 플루이드는 아스테라세아 추출물을 비롯하여 페퍼민트, 유칼립투스, 캄퍼 에센셜 오일, 식물성 스쿠알렌, 비타민 A,F 등의 성분이 두피에 바른 후 시원한 청량감으로 피곤하고 지친 두피를 진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하루동안 두피 표면과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클렌징 해주는 효과를 통해 일반 샴푸로는 제거하기 힘든 미세한 노폐물까지 제거해 주는 에센셜 오일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