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단지를 찾아서> 한진重, 자연 닮은 '광명 해모로 以然'

2011-10-10 11:00
  • 글자크기 설정

목감천과 연결된 산책로, 학교와 가까운 입지 등 장점<br/>전평형 중도금 무이자, 123·141㎡ 발코니 무료 확장

경기 광명시 광명6동에 위치한 '광명 해모로 이연(以然)' 아파트 단지 모습. 지하쳘 7호선 광명사거리역과 걸어서 15분 거리다.

(아주경제 유희석 기자) 경기도 광명시청에서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을 지나 '광명스피돔(경륜장)' 방향으로 15분여을 걸어내려가면 '광명 해모로 以然(이연)' 아파트 단지가 나온다.

한진중공업 건설부문이 재건축한 이 아파트 단지는 총 126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지난 9월 말에 입주가 시작됐다. 전체 세대 중 343가구는 일반 분양됐으며 이 가운데 일부가 현재 특별 분양 중이다.
아파트 단지는 이름 제일 끝에 붙은 以然(자연으로)이라는 의미처럼 자연과 닮아있다. 자연형 하천으로 꾸며진 목감천이 단지 옆을 흐르며 단지 내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와 연결돼 있다.

단지 중앙에는 넓은 잔디 마당이 시원스럽게 들어서 있으며, 마치 산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인공폭포 같은 멋진 조경 시설도 꾸며져 있다. 또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에너지 절감효과를 고려한 태양광 조명, 소나무 숲 등이 편안한 느낌을 전해준다.

또한 '헬스레저파크', '키즈레저파크' 등 레포츠를 주제로한 놀이 공간도 조성돼 입주민들이 운동이나 휴식을 즐길 수 있게 꾸며졌으며 해모로 플라자 및 노천카페 등을 이용할 수도 있다.

광명 해모로 이연 아파트 단지 내 설치된 헬스레저파크.


지하철 7호선 광역사거리역을 중심으로 이마트, CGV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집중돼 있으며, 단지 바로 앞에 새마을시장과 중앙시장 등 재래시장이 가까워 주부들의 장보기가 편리하다.

교통여건으로는 광명사거리역에서 도보로 15분 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아파트 단지에서 경기도 안양시 관악역까지 이어지는 '광명경전철' 건설도 추진되고 있다.

이밖에 KTX 광명역, 수원~광명간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서부간선도로와 오는 2013년에 완공 예정인 강남순환로까지 연결돼 있다.

단지 주변의 교육 여건도 잘 조성돼 있는 편이다.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한다. 기존 대형 학원가를 중심으로 조성될 예정인 '교육 클러스터'도 가깝다. 더불어 광명시청 및 광명성애병원, 대형 쇼핑몰, 영화관 등의 생활 편의시설이 인근에 위치한다.

광명 해모로 이연은 전용면적 59~141㎡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면적별로 1200만원에서 1300만원 중반까지 다양하다. 모든 주택에 대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123㎡와 141㎡는 발코니 확장이 무료다.

가장 가구수가 많은 141㎡에는 분양가 5% 할인도 적용된다. 특히 141㎡에는 '2세대 거주형' 설계가 적용됐다. 2세대 거주형이란 한 집에 두 가족이 살 수 있도록 주거 공간을 분리한 것을 말한다. 현관은 공유하지만 별도의 화장실과 주방이 설치돼 서로 다른 두 가족이 살 수 있도록 꾸며져 임대를 주거나 결혼한 자녀와 함께 지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02-2687-7772

광명 해모로 이연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된 인공폭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