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명시 광명6동에 위치한 '광명 해모로 이연(以然)' 아파트 단지 모습. 지하쳘 7호선 광명사거리역과 걸어서 15분 거리다. |
(아주경제 유희석 기자) 경기도 광명시청에서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을 지나 '광명스피돔(경륜장)' 방향으로 15분여을 걸어내려가면 '광명 해모로 以然(이연)' 아파트 단지가 나온다.
한진중공업 건설부문이 재건축한 이 아파트 단지는 총 126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지난 9월 말에 입주가 시작됐다. 전체 세대 중 343가구는 일반 분양됐으며 이 가운데 일부가 현재 특별 분양 중이다.
단지 중앙에는 넓은 잔디 마당이 시원스럽게 들어서 있으며, 마치 산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인공폭포 같은 멋진 조경 시설도 꾸며져 있다. 또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에너지 절감효과를 고려한 태양광 조명, 소나무 숲 등이 편안한 느낌을 전해준다.
또한 '헬스레저파크', '키즈레저파크' 등 레포츠를 주제로한 놀이 공간도 조성돼 입주민들이 운동이나 휴식을 즐길 수 있게 꾸며졌으며 해모로 플라자 및 노천카페 등을 이용할 수도 있다.
광명 해모로 이연 아파트 단지 내 설치된 헬스레저파크. |
지하철 7호선 광역사거리역을 중심으로 이마트, CGV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집중돼 있으며, 단지 바로 앞에 새마을시장과 중앙시장 등 재래시장이 가까워 주부들의 장보기가 편리하다.
교통여건으로는 광명사거리역에서 도보로 15분 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아파트 단지에서 경기도 안양시 관악역까지 이어지는 '광명경전철' 건설도 추진되고 있다.
이밖에 KTX 광명역, 수원~광명간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서부간선도로와 오는 2013년에 완공 예정인 강남순환로까지 연결돼 있다.
단지 주변의 교육 여건도 잘 조성돼 있는 편이다.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한다. 기존 대형 학원가를 중심으로 조성될 예정인 '교육 클러스터'도 가깝다. 더불어 광명시청 및 광명성애병원, 대형 쇼핑몰, 영화관 등의 생활 편의시설이 인근에 위치한다.
광명 해모로 이연은 전용면적 59~141㎡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면적별로 1200만원에서 1300만원 중반까지 다양하다. 모든 주택에 대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123㎡와 141㎡는 발코니 확장이 무료다.
가장 가구수가 많은 141㎡에는 분양가 5% 할인도 적용된다. 특히 141㎡에는 '2세대 거주형' 설계가 적용됐다. 2세대 거주형이란 한 집에 두 가족이 살 수 있도록 주거 공간을 분리한 것을 말한다. 현관은 공유하지만 별도의 화장실과 주방이 설치돼 서로 다른 두 가족이 살 수 있도록 꾸며져 임대를 주거나 결혼한 자녀와 함께 지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02-2687-7772
광명 해모로 이연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된 인공폭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