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가구박람대축제는 경기도와 고양시의 지원으로 올해 처음 실시하는 행사로 고양시의 대표적 산업인 가구를 전국에 알리고 지역주민과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먼저 제1전시관에는 ‘모던 홈 퍼니처(Modern Home Funrniture)’를 중심으로 젠&모던, 미니멀리증, 젠&오리엔탈, 자연주의 스타일(내추럴리즌) 전 품목과 평상형 침대, 광폭도어와 같이 넓은 면을 강조하는 슬라이딩 가구 등, 모던클레식, 모던내추럴, 믹스&매치(Mix&Match)스타일 전 품목이 전시된다.
제2전시관에는 ‘로맨틱 홈 퍼니처(Romantic Home Furniture)’ 중심으로 레이첼 침실세트 등 자연감성을 담은 빈티지 로맨틱 가구와 사무용 가구, 전통의 멋과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연(連) 침실세트 등 자연스러운 로맨틱을 추구하는 엘리스여성용 가구, 스칸디나비아 감성의 위즈, 거실장과 컨버전스 스타일의 메이트 식탁가구 등이 전시됐다.
행사기간 중에는 참여업체에서 각종 브랜드별 가구를 10~50%까지 최대 할인 판매하므로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은 방문객은 실속 있는 가구마련 기회를 잡을 수 있으며, 1,000원 가구경매와 같은 이벤트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고양가구박람대축제는 가구구입 뿐 아니라 신명나고 즐거운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퓨전밴드와 락밴드가 출연하는 콘서트는 물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노래실력을 자랑한다.
강점희 가구단지회장은 “이번 행사는 사양 산업으로 인식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인에 대한 인식을 바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해 준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최성 고양시장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날로 발전하는 첨단 문화와 함께 가구산업도 계속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