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끝나니 예뻐졌네? 휴가철, 방콕족을 위한 홈 케어 제품 A to Z

2011-08-10 18:16
  • 글자크기 설정

휴가 끝나니 예뻐졌네? 휴가철, 방콕족을 위한 홈 케어 제품 A to Z

[사진=CNP(차앤박) 제공]
(아주경제 정현혜 기자)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도래했지만 계속되는 폭염과 폭우, 치솟는 물가로 인해 올 여름 휴가는 집이나 도심에서 한적하게 보내겠다는 방콕족이 증가하고 있다. 피서인파로 꽉 막힌 도로와 휴양지에서 벗어나 오랜만에 휴식을 취하기로 이왕 마음먹었다면 이번 기회에 바쁘다는 핑계로 소홀히 했던 피부 홈 케어에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떨까?

CNP화장품 김지은 과장은 “여름철 휴가나 방학 등을 맞이해 피부 관리실이나 에스테틱을 가지 않아도 집에서 손쉽게 스페셜 케어를 할 수 있는 홈 케어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특히 피부과 시술과 유사한 효과를 볼 수 있는 홈 필링이나 피부 재생&미백 효과를 부여하는 전문 제품들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문 케어를 받은 듯한 효과를 낼 수 있는 홈 케어 제품들을 소개한다.

▶칙칙해진 피부 고민, 피부과에서 전문 시술 접목시킨 홈 케어로 해결

여름철 계속되는 무더위와 습한 날씨로 과다피지는 물론 정돈되지 않은 각질 때문에 화장이 들떴었다면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홈 필링에 도전해 보자.

[사진=차앤박_화이트 필 라인]
차앤박 화장품의 ‘화이트 필’은 필링과 중화, 보습의 3단계 시스템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필링 프로그램이다.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해 주는 ‘스킨 필링 에멀전’과 ‘필링제’ 사용 후 피부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포스트 필 뉴트럴라이저’, 그리고 피부에 보습과 진정을 부여하는 ‘화이트 수딩 마스크’로 구성되어 있다. 5~7일 마다 한번씩 3주간 사용하면 한층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되돌릴 수 있다.

▶팔자주름이 고민? 도구일체형으로 마사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 눈길

[애경 에스테틱하우스_스마일라인 리프팅 프로그램]
애경 에스테틱하우스의 ‘스마일라인 리프팅 프로그램’은 표정주름을 개선하고 리프팅 효과를 부여하는 홈 케어 제품으로 마사지 도구가 일체화된 롤링에센스와 귀에 걸어 볼과 턱을 당겨주는 마스크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롤링 에센스’는 탄력 에센스와 목의 주름을 개선하는 에센스가 제품 안에 각각 분리되어 들어있다. 제품을 바른 후 용기 위쪽에 달린 2개의 롤링 볼로 얼굴을 문지르면 피부 관리실의 페이스 롤러 마사지 효과를 낼 수 있다.

▶뾰루지, 피부트러블, 전용 제품 사용하면 수일 안에 개선효과 기대할 수 있어

잊을 만하면 군데군데 생겨나는 뾰루지 등의 피부 트러블은 전용 제품으로 케어하면 빠른 시간 안에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휴가기간을 이용하면 보다 깨끗해진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사진=뉴트로지나_스킨클리어링]
뉴트로지나의 트러블 전용라인, ‘뉴트로지나 스킨클리어링’은 토너, 에멀전, 폼클렌저, 시트마스크 등으로 구성되어 함께 사용하면 트러블을 집중적으로 케어해 주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7일 만에 붉은기를 완화시켜 주고 2주간 사용하면 눈에 띄는 트러블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뉴트로지나 만의 마이크로 클리어 기술로 트러블을 완화시켜 주는 ‘스킨 클리어링 포밍 워시’, 무알콜 저자극성 토너인  ‘스킨 클리어링 토너’는 피부 트러블이 있다면 꼭 사용해야 할 필수 제품.

▶들뜨는 메이크업의 주범 거뭇한 블랙헤드, 3단계로 케어하자!

[사진=거샘_온 더 블랙헤드]
더샘의 블랙헤드 전용 라인인 ‘온 더 블랙헤드’는 모공열기, 블랙헤드 제거, 모공 닫기 과정의 3단계를 거쳐 블랙헤드를 말끔히 제거해 준다.
참숯 보다 6배 강한 흡착력의 폴리네시아 천연 화산재가 함유된 ‘온 더 블랙헤드 볼케닉 히팅 써말 고마쥬’는 콧방울에 온열감을 주어 피부 자극 없이 각질과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도록 모공을 열어주며,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시켜 주는 ‘필 오프 마스크’와 모공을 수축해 주는 ‘포어 타이트닝 세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머릿결은 나날이 푸석해 지지만, 늦은 퇴근과 바쁜 아침시간에 공들여 머리를 감거나 트리트먼트를 하는 것도 쉽지 않다. 휴가철을 이용해 조금만 헤어케어에 시간을 쏟으면 며칠 만에도 달라진 머릿결을 느낄 수 있다.

▶머릿결이 거칠고 끝이 심하게 손상되었을 때, 단백질과 비타민으로 집중 케어

[사진=케라시스_살롱케어 셀프 워밍 프로그램]
케라시스 ‘살롱케어 셀프 워밍 프로그램은 고급 헤어살롱에서 관리를 받을 때 영양성분의 흡수를 빠르게 돕는 열처리 기법에서 착안, 자체 발열성분이 들어있어 별도의 열처리 없이도, 영양성분이 모발에 집중적으로 침투해 머릿결을 건강하게 관리해 준다. 바르는 순간 열이 발생해 손상모발에 집중영양을 공급하는 ‘셀프 워밍 마스크’, 열을 발생시켜 단백질과 비타민을 빠르게 전달해 탄력을 높이는 ‘셀프 워밍 앰풀’, 2가지 내용물을 섞는 순간 열이 발생해 영양을 집중적으로 전달해 윤기를 주는 ‘셀프 워밍 2 in 1 에센스’로 구성됐다.

▶밤 시간에는 헹궈내지 않아도 되는 나이트 전용 에센스 효과 좋아

[사진=도브_인텐스 리페어 오버나이트 에센스]
밤 시간은 우리 몸이 자외선으로부터 차단되므로 손상된 머릿결을 케어하기에는 최적의 시간. 헹궈 내기 위해 오랫동안 기다리지 않아도 간편하게 잠자는 동안 머릿결을 케어해 주는 슬리핑 전용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도브의 ‘인텐스 리페어 오버나이트 에센스’는 모발의 재생이 이루어지는 수면시간에 사용하는 나이트 헤어 에센스로 바른 뒤 자고 나면 손상된 모발을 매끄럽게 회복시켜 준다.

▶두피에 각질이 많거나 통증이 생길 때는 아로마 오일 마사지 추천

이 밖에 장시간 두피가 습한 상태로 있게 되면서 두피에 각질이 쌓이거나 통증이 생긴 경우에는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이용해 두피를 유연하게 만드는 게 좋다. 일주일에 2~3회 시중에서 판매하는 아로마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린 훈 손으로 지그시 눌러 지압하면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말끔하게 손질된 큐티클은 매니큐어나 페디큐어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평소 바쁜 일과로 네일이나 페디큐어는 전문 숍만 이용해 왔다면 자극 없이 큐티클을 제거하면서 손톱과 발톱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전용 제품을 사용해보자.

▶발뒤꿈치, 복사뼈의 묵은 각질 제거하는 풋 전용 필링제 인기

[사진=토니모리_맥시 파워 풋 필링 리퀴드]
토니모리의  ‘맥시 파워 풋 필링 리퀴드’는 보기 싫고 거칠게 갈라진 발의 묵은 각질을 식물추출물 성분을 이용해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발전용 스페셜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포도, 사과 등 과일에서 추출한 보습 성분도 들어있어 각질을 제거한 발바닥을 촉촉하게 가꿔준다고. 동봉된 발전용 풋 시트에 내용물을 넣고 약 한 시간 후 발을 깨끗이 씻어주면 4~6일 후부터 각질이 벗겨지고 매끄러운 발을 만들어 준다.

▶큐티클 케어 전용제품으로 손발톱의 큐티클 자극 없이 제거

[사진=버츠비_레몬 버터 큐티클 크림]
버츠비의 ‘레몬 버터 큐티클 크림’은 손가락과 발가락의 큐티클에 수분을 공급해 표피를 부드럽게 만들면서 자극 없이 큐티클을 제거해 주는 제품이다. 레몬과 아몬드 오일, 카카오 등이 함유 된 밤 타입 제품으로 사용 후 묻어나지 않아 편리하다.

더바디샵의 ‘아몬드 네일&큐티클 트리트먼트’는 손톱이 갈라지는 것을 방지하고 손발톱의 큐티클을 부드럽게 연화시켜 큐티클이 쉽게 제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일 타입의 제품이다. 붓펜 타입의 편리한 사용감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