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는 2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0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승용차타이어 부문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순수 추천 의향도 지수이다. 올해 금호타이어는 경쟁사 대비 15.2점이 높은 34.9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금호타이어는 이번 조사에서는 비추천율 대비 적극 추천율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내수시장 진작에 긍정적 요소로 평가되고 있다.
앞서 금호타이어는 지난 3일 ‘2010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본상 수상과 함께 지난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승용차타이어 부문 6년 연속 1위를 기록, 고객만족 평가에서 꾸준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난 9월에는 소비자들의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재구입 의향을 측정하는 2010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승용차 타이어부문 6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조사 항목 중 재구입 의향 부분에서는 경쟁사 대비 11.1% 높은 점수를 얻어, 고객들의 높은 제품 만족도를 확인했다.
조동근 금호타이어 마케팅 담당 상무는 “기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의 눈높이에서 친밀하고 편안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다”며 “한 발 앞서 나가는 고객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 SNS 서비스 운영의 최종 목표”라고 강조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최근 3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는 등 워크아웃 졸업을 위한 신호가 켜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