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관계자는 "사진을 통해 지역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하고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길을 만드는 데 자료로 활용하고자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라고 말했다.
공모기간은 12월14일까지이며 강화나들길을 탐방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강화 여행 중 감명 깊었거나 추억이 묻어 있는 길, 환경.생태적 의미가 남달라 꼭 보전해야 할 가치를 지닌 길, 한적한 오솔길이나 친숙한 골목길 등 다양하다.
컬러나 흑백, 디지털, 아날로그 등 모든 종류의 사진이 출품 가능하다.
작품은 강화나들길 카페(http://cafe.daum.net/vita-walk) 내 '사진공모'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단 다른 공모에 응시한 적이 없는 독창적인 작품이어야 하며, 1인 3 작품 이내 응모할 수 있지만 1인 1 작품만 입선작으로 선정한다.
또 제출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당선작의 저작권과 저작인접권(사용, 홍보 등)은 강화군에 귀속된다.
제출된 작품에서 초상권, 저작권 등의 권리문제가 발생하면 출품자가 전적으로 책임을 진다.
최종 당선작은 12월23일 카페에 공지되며, 최우수 1명에게는 50만원권 상품권, 우수 3명은 20만원, 장려 5명은 10만원, 가작 5명과 입선 10명은 각각 5만원과 3만원권의 상품권이 돌아간다. 또 참가만 해도 1만원권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news@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