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0 서울 정상회의 합의문 전문

2010-11-12 17:33
  • 글자크기 설정
주요 20개국(G20)은 12일 서울 정상회의 합의문을 발표했다. 다음은 합의문 전문이다.

1. 우리의 긴밀히 조율된 전례없는 확장적 재정.통화정책은 불황에 빠져들 뻔했던 세계경제를 회복시켰다. 이는 보다 효과적인 국제공조를 통해 세계가 편익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켰다.

피츠버그에서 우리는 강하고 지속가능한 균형성장을 위한 협력체계(Framework for strong, sustainable and balanced growth: 이하 Framework)를 출범하였다.

이를 통해 개별국가들의 정책이 세계경제 성장에 대해 갖는 총체적 함의를 평가하고 잠재위험을 확인하며, 공동목표 달성을 위해 추가적인 조치를 취함에 있어 협력해나가기로 약속하였다.

2. 이후 우리는 회원국들이 주도하는 Framework의 자문적 상호평가 프로세스를 통해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다.

▲ 지속적인 경기회복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제를 지원하는 정책이 시행되었다.

▲ 국가 재정을 지속가능하게 할 것임을 명백히 약속하였다.

▲ 금융시스템 안정을 지키기 위한 강력한 조치들이 채택되고, 이행중이다.

▲ 글로벌 수요 진작과 성장잠재력 제고를 위해 중요한 구조개혁이 시행되고/되거나, 계획되었다.

▲ 대외개발을 지원하는 국제금융기구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중대 조치들이 시행되었다.

3. 지난 번 회의 이후 세계경제 회복은 지속되고 있으나, 하방위험은 여전히 남아있다. 우리는 더 노력하기로 결의하였다. 우리의 강화된 협력적.총체적 정책조치들은 회복세를 더욱 안전하게 유지하고, 강하고 지속가능한 균형성장이라는 우리의 공동목표 달성을 위한 견고한 토대가 될 것이다.

인터넷뉴스팀 기자 news@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