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은 '2010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굿 디자인(GD) 2개를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ood Design) 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마크인 GD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 중이다.
이번에 선정된 화성산업 작품은 ▲건축디자인 부문의 '대곡역 화성파크드림 위드 59A 성장형 평면'과 ▲환경조형 및 시설물 부문의 '대곡역 화성파크드림 위드 단지 내 파고라 디자인' 등이다.
화성산업은 '대곡역 화성파크드림 위드 59A 성장형 평면'은 동일한 평면내에서 4가지 타입의 라이프스타일을 충족할 수 있는 '맞춤형·동반성장형 평면'으로 구성돼 있고, '단지 내 파고라 디자인'은 단순 인공구조물이 아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놀이와 휴식이 함께 전개되도록 구성됐다고 밝혔다.
화성산업 도훈찬 상무는 "3년 연속 굿디자인에 선정된 것은 디자인 경쟁에서 화성이 메이저건설사들에 전혀 뒤지지 않는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대곡역 화성파크드림 위드 59A 성장형 평면'은 동일한 평면 내에서 4가지 타입의 라이프스타일을 충족할 수 있는 '맞춤형·동반성장형' 평면으로 구성돼 있다. 4인가족을 위한 Standard(스탠다드), 맞벌이 신혼부부를 위한 Feminine(훼미닌), 자녀와 주부를 위한 Mom & Kids(맘앤키즈), 자녀를 출가시킨 중장년층을 위한 Family(패밀리)로 구분된다. |
이준혁 기자 leejh@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