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팝 스타 니요(Ne-Yo)가 새 앨범 '리브라 스케일(Libra Scale)을 27일 국내 발매했다.
이 앨범은 한국과 일본에서 먼저 발매됐으며 미국 등 다른 시장에서는 11월 1일 출시된다.
이번 앨범은 하나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모든 곡을 만든 것이 특징이다.
젊은 청소부들인 클라이드, 리로이, 제롬이 한 남자로부터 초능력을 얻어 부와 명예를 거머쥐는 대신 아무와도 사랑에 빠지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지만 주인공인 제롬(니요)이 여자와 사랑에 빠져 파멸을 맞게 되고 연인의 목숨과 자신의 목숨 중 하나를 택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다는 내용이다.
이 이야기는 이미 공개된 두 싱글 '뷰티풀 몬스터(Beautiful Monster)'와 '샴페인 라이프(Champagne Life)'를 비롯해 이번 앨범 수록곡인 '원 인 어 밀리언(One In A Million)' '쉬 이즈(She Is)' '코우즈 아이 새드 소(Cause I Said So)' '왓 해브 아이 돈(What Have I Done)' 등 6곡의 뮤직비디오에 나뉘어 담긴다.
니요는 이번 앨범의 콘셉트를 어려서부터 좋아했던 공상과학소설과 만화책, 애니메이션과 함께 어려서부터 우상으로 여겨왔던 마이클 잭슨의 '쓰릴러(Thriller)' '문워커(Moonwalker)' '배드(Bad)' 등의 뮤직비디오에서도 영감을 받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앨범에는 모두 10곡이 수록됐다.
2006년 데뷔한 니요는 뛰어난 작곡 실력과 감미로운 보컬, 화려한 춤 실력으로 대부분의 싱글곡들을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올려놓았으며 국내에서도 각종 음원 차트의 팝 부문 1위를 휩쓸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