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제3회 우리농산물 창작동화 공모전
(아주경제 김선국 기자)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가 우리 과일을 소재로 한 창작동화를 공모한다.
9일 농협에 따르면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에게 우리 과일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알려주는 재미있고 유익한 창작동화를 우편 또는 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내달 31일까지이다.
운동본부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함께 당선 작품들을 모아 전문가의 원고 교정과 그림 일러스트레이션, 녹음작업 등을 거쳐 구연동화 CD가 담긴 그림동화책으로 발간해 전국 8400여 곳의 국공사립 유치원과 어린이 도서관에 무료로 보급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운동본부 홈페이지(www.jikigi.com)에 안내돼 있으며 당선작 발표는 오는 11월에 있을 예정이다.
운동본부는 우리 농산물 주인공이 등장하는 동화책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깨닫고 우리 농업·농촌의 지킴이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난 2007년부터 ‘우리농산물 창작동화 공모전’을 실시해오고 있다.
한편,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2006년 결성돼 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납부하는 회비와 농협중앙회의 기금으로 우리농업을 지키기 위한 활동과 농촌의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가는 사랑 나눔 운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usese@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