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코리아는 28일 자사의 중형 세단 레거시<사진>가 에드먼즈닷컴-패런츠 매거진 공동 주관 ‘2010 베스트 패밀리카(Best Family Cars for 20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미국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에드먼즈닷컴(Edmunds.com)이 패런츠 매거진(Parents Magazine)과 공동 선정한 이번 평가는 실제 차량을 소유한 학부모 의견과 심사위원단의 6개월 동안 시승한 차량 분석 결과를 통해 이뤄졌다.
평가기준은 차량의 안전성·주행 성능·가족을 위한 편의장치·내외관 품질 등 4개 항목이다.
레거시 2010년형 모델은 유모차를 싣고 내리는 게 편리하도록 트렁크가 낮은 위치에 설계됐고, 대칭형 AWD(상시 4륜구동) 시스템으로 높은 안정성과 핸들링을 제공하는 등 가족용 차량으로 적합하다는 게 수상 이유였다.
스바루는 이로써 지난해 포레스터에 이어 2년 연속 자사 차량이 미국 올해 최고의 패밀리카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 차량은 지난해 미국 내에서만 3만974대가 판매된 스바루 브랜드 내 최다 판매 모델이다. 올 5월부터는 국내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국내 판매 가격은 3690만~4190만원이다.
최승달 스바루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을 통해 레거시의 우수한 안정성과 성능을 국내 고객에게 좀 더 어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스바루코리아 제공)
nero@aj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