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도우미가 다양한 PC전문지에서 호평을 받은 R580을 소개하고 있다. |
삼성전자는 올초 출시한 멀티미디어 노트북 R780과 R580이 15만부 이상 발행되는 영국의 IT전문지 컴퓨터쇼퍼(Computer Shopper) 5월호에서 별 다섯 개를 획득하며 각각 베스트바이(Best Buy), 버짓바이(Budget Buy.경제적인 제품)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델과 에이서, 소니, 패커드벨, MSI 등 7개사 9개 제품을 비교했다. 삼성전자의 두 제품은 멀티태스킹과 동영상, 디자인, 가격 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컴퓨터쇼퍼는 R780을 '매력적인 디자인, 견고한 케이스, 크고 밝은 LED 스크린과 다재 다능한 성능의 값진 제품', '데스크탑을 대체할 수 있는 환상적인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또 R580은 '게임을 즐기기에 충분한 성능, 훌륭한 키보드, 터치패드, 디스플레이 등으로 놀라운 노트북'이라고 평했다.
한편 R580은 영국의 노트북 전문잡지인 왓 랩탑(What Laptop) 4월호에서도 우수한 성능과 안정적인 하드디스크, 연결성이 뛰어난 USB 등을 높이 평가받아 골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미국의 평가 전문 사이트 씨넷(Cnet)에서도 별 4개 평가를 받았으며, 그리스의 PC월드(PC World) 3월호도 베스트바이로 뽑았다.
아주경제 배충현 기자 bae@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