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G손해보험은 세계적인 금융 전문지 유로머니(Euromoney)가 발간한 ‘2008 인슈어런스 서베이(2008 Insurance Survey)’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보험료 (Best for Price)’ 부문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 세계 59개국의 유수 기업체에 근무 중인 400명 이상의 리스크 매니저, 회계담당자 및 최고재무책임자(CFO)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10월 27일부터 12월 19일까지 총 4단계에 걸쳐 진행됐다.
응답자들은 ‘최우수 보험사', ‘최우수 보험중개사(Broker)’, ‘위험이전(risk-transfer)을 위한 대안책 제시에 가장 우수한 기업’의 순위를 각각 매겼으며, AIG손해보험이 선정된 ‘최우수 보험료’부문은 ‘최우수 보험사’ 설문 항목에 속한다.
브래드 베넷 AIG손해보험 사장은, “AIG손해보험이 대한민국 ‘최우수 보험료’부문에 선정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특히 보험을 결정하는 기업 임원 및 담당자들의 평가에 의해 선정 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한다”고 말했다.
AIG손해보험이 계열사로 속해있는 AIU는 이번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보험사 중 가장 많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AIG손해보험은 설명했다.
민태성 기자 tsmin@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