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공동주택 상품 '2023 우수디자인상품(GD)' 선정

2023-09-19 11:13

수상작으로 선정된 H가든 라운지[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공동주택에 적용하는 5개 품목이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우수디자인상품(GD)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국내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디자인 및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한다.
 
현대건설은 이번 공모전에서 디에이치 사이니지를 비롯해 조경,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의 주거 상품들이 동시에 선정되면서 아파트 디자인의 우수한 경쟁력을 인정받는 쾌거를 이뤘다.
 
힐스테이트 부평 현장의 감각적인 수경 티하우스 공간 'H 라운지 운연(H Lounge Unyeon)',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의 숲속 휴게공간인 'H가든 라운지(H Garden Lounge)', ESG 상품인 힐스테이트 포항의 'H 웨이브 월(H Wave Wall)', '2023 트랜스포밍 월 & 퍼니처'등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현대건설은 최근 3년간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DEA', 'iF' 및 'reddot' 디자인어워드를 5회 수상하는 그랜드슬램을 포함해 국내 건설사 최초로 미국 굿디자인에 선정됐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어워드인 우수디자인상품에 9년 연속 선정돼 고급 주거상품을 선도해 나가는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의 우수한 디자인 상품을 지속 개발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