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 우수기관 선정

2019-12-18 12:50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상 수상'

의정부시는 여성가족부의 2019 청소년정책 우수기관으로 선정,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019 청소년정책 우수지차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에서 주관했으며, 전국 지자체 114곳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시는 여가부의 제6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에 발맞춰 정책목표, 중점과제, 세부과제 형태로 총괄적이고, 종합적인 청소년정책시행계획을 수립, 시행했다는 점에 높게 평가됐다.

청소년 참여와 권리증진을 위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참여위원회, 청소년 참여예산 원탁토론회 등이 대표적이다.

또 노동인권의 올바른 이해와 청소년노동환경 개선을 도모하고자 해피 워크(Happy Work)과 매니저사업도 추진했다.

특히 시장, 시의장,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차세대위원회를 열어 청소년의 정책제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기도 했다.

시는 청소년 어울림마당 문화축제기획단과 해외봉사단을 운영하는 한편 청소년 페스티벌도 추진하기도 했다.

청소년 문화의집 개관에 이어 올해 6월 문화의집 1곳을 확충했고, 내년에도 1곳을 개관할 예정이다.

유호석 시 교육문화국장은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며 "청소년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