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2014-09-30 09:13
크리노베이션링크, 김정태 대표 스펙초월 강연 개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공익 콘텐츠 기획사인 소셜벤처 크리노베이션링크(대표 변준영)가 지난 28일 강북청년창업센터 대강당에서 스펙초월 헬퍼 프로젝트의 강연 섹터 부분으로‘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의 주제로 강연을 개최하였다.

이번 강연은 국내 최고 사회혁신 컨설팅 기업인 MYSC(미스크)의 최고 경영자이자, 베스트 셀러인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의 저자 김정태 대표가 초청되었다.

이달 강연에서 김정태 대표는 “스토리를 가진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역량개발이 중요하며, 남을 섬기고 성공시키기 위한 목표를 가진 활동은 자신의 역량개발에 가장 좋은 동력이 된다”라고 강조하였으며, 졸업 후 취업의 경험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UN에 취업할 수 있었던 본인의 경험을 통해 ‘스펙을 쌓는 활동만이 취업의 지름길이 아니며 자신의 생각과 가치관 그리고 명확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한 경험과 레퍼런스가 중요하다’라는 점을 연설 하였다.

한편 크리노베이션링크의 변준영 대표는 “스펙초월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전문가들의 견해와 강연을 통해 점차 이 사회가 필요로 하고 원하는 인재상이 무엇인지가 뚜렷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크리노베이션링크는 내년 상반기 취업 시즌까지 청년들의 사회혁신 활동과 기업의 인사채용 시스템을 결합하는 플렛폼을 개발중에 있으며, 플렛폼이 개발 되어 성공적으로 정착 될 경우 새로운 청년사회문화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리노베이션링크, 김정태 대표 스펙초월 강연 개최 [사진제공= 크리노베이션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