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노베이션링크, 사회적기업들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청년 브랜드기획자 양성한다.

2016-06-14 13:13
디자인, 마케팅 분야 전공 대학생 60명과 사회적기업등에 디자인 및 브랜드리뉴얼 작업 지원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청년들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면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소셜벤처인 크리노베이션링크(대표 변준영)가 오는 7월 론칭하는‘브랜드기획자 실무역량강화’프로젝트를 통해 디자인 및 마케팅 전공 대학생 60여명과 함께 사회적기업의 브랜드기획과 디자인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디자인전문가 혹은 브랜드매니저가 되고싶은 관련학과 전공대학생들이 참여하여 10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의 디자인, 브랜드리뉴얼, 브랜드론칭, 유통판매까지 직접 진행하고 론칭된 제품의 판매 로열티까지 수익으로 만들어보는 실무 역량강화 훈련이다.

크리노베이션링크 변준영 대표는 “역량있는 청년들이 현직에 있는 전문가들과 팀이 되어 사회적경제조직을 지원하는 활동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발전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우수한 성과물들을 만들어 사회적인 인재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크리노베이션링크는 유통, 디자인, 문화, 언론, 뮤직, 콘텐츠, 미디어, IT, 광고등 청년들이 취업을 준비하는 산업군에서 청년 취업역량강화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가자 70% 이상이 직무와 연결하여 취업성공을 하는 등 국내에서 유일하게 대외활동을 통해 높은 취업 성공률을 만들어내면서 대학가에서 이슈가 된 바 있다.

한편 ‘청년 브랜드기획자 역량강화 프로젝트’는 오는 21일까지 2차 서류접수가 마감되며 7월 초부터 본격적인 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프로젝트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이나 참가자는 crenoart@naver.com 으로 문의하면 된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