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왕시가 지난 13일 ‘의왕시 SNS 서포터즈 해단식’을 시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시에 따르면, 이번 해단식은 SNS 서포터즈의 한 해 동안 활동 성과를 되돌아보고 우수 서포터즈를 시상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서포터즈들은 1년 동안 251건의 블로그 포스팅과 92건의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거쳐 의왕시 주요 행사와 축제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며, 시민과의 소통 강화에 한 몫 단단히 했다.
올해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된 성기두, 박찬덕, 황시내 서포터즈는 의왕시의 다양한 행사와 소식을 활발히 홍보하며, 지역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고, 시는 이들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품을 수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와 함께 해단식에서는 서포터즈들의 활동 만족도 조사도 진행했다.
조사 결과, 전반적으로 서포터즈 활동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향후 개선할 점과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시는 만족도 조사 결과와 서포터즈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2025년에는 SNS 서포터즈 활동을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신성호 홍보담당관은 “한 해 동안 시민들과 소통하며 의왕시의 매력을 널리 알려주신 SNS서포터즈분들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