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한돈 농가가 생산에 집중하도록 지원하겠다"

2024-12-04 13:29
  • 글자크기 설정

2024년 경기도 한돈인 한마음대회 성료

북내면 기관단체장과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 개최

사진여주시
이충우 시장이 2024 경기도 한돈인 한마음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한돈인 한마음대회가 지난 3일 여주시 소재 썬밸리호텔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대회에는 약 350명의 한돈 농가와 주요 내빈이 참석해 한돈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며 화합을 다졌다. 행사에는 김선교 국회의원과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이충우 여주시장, 박두형 여주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과 손세희 한돈협회장 등 각 지역 한돈 농가 관계자들이 함께하며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한돈 산업이 직면한 도전 과제를 논의하고,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한돈 농가가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한 협력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여주시 이충우 시장은 “여주시에서 한돈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한돈 농가와 관계자들이 한 해를 돌아보고 미래를 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여주시는 한돈 농가가 안정적으로 생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북내면 기관단체장과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 개최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2일 북내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북내면 주요 기관단체장 및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열한 번째 2024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민소통 간담회는 시장이 직접 시민들을 만나 시정 현안을 공유하고 생활 불편 사항과 지역 현안, 시정 발전 방안에 대한 제안을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는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은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여주시 소통 시책의 일환이다.

이날 간담회는 이충우 시장의 인사말과 시정 안내, 주요 현안사항 전달로 시작되었으며 여주시의 주요 시책사업에 대한 설명과 시민 의견을 듣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주요 시책사업으로는 여주시 신청사 건립, SK 용인반도체 조성관련 공업용수 문제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투자 유치, 제2역세권 개발계획, 연내 출렁다리 준공과 2025년 5월 초 관광 원년의 비전 선포, 지역 내 상권 활성화를 위한 주요 바우처 사업 등이 포함됐다.

또한 ‘시정소식 문자서비스 가입’, ‘여주시 공식 SNS 가입’, ‘시정소식지 무료 구독신청’, ‘여주 똑버스(DRT) 운행개시 운행’, ‘여주시 택시호출 통합콜 실시’, ‘어르신(70세 이상) 시내버스 무상교통 지원사업’, ‘여주시민 대상 울릉도·독도 여객선 할인’, ‘친절로 다함께 더 행복한 여주만들기 시책’, ‘여주시 시민안전보험’, ‘여주시민 경희의료원 대외협약기관 이용안내’, ‘여주시 출산정책 안내’ 등 다양한 시정 안내와 홍보사항을 전달했다.

이날 참석한 기관단체장들은 △시도10호선(당우리~현암IC)개설 및 시도10호선(장암1리~중암1리)개설 건의 △금당천 제방 자전거도로 재포장 건의 △북내면 똑버스 운행구역 확대 건의 △금당천 일원 준설 건의 △금당천 주변 수목 관리 요청 △임대농기계 내구연한 만료에 따른 매각 시 농민들에게 우선 매각 요청, 기타사항 등 9건의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이충우 시장은 “지역사회에서 각 단체의 리더로써 각 기관 및 단체의 협력을 이끌어 내는 등 북내면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해 큰 기여를 하는 단체장님과 소통의 장이 열려 기쁘다”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해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여주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오늘 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검토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