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연말 맞아 선물하기 코너 판매 1위는?

2024-12-04 10:01
  • 글자크기 설정

1위 모바일 상품권·2위 명품 화장품

롯데온 CI 사진롯데온
롯데온 CI [사진=롯데온]
롯데쇼핑 이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의 ‘선물하기’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가장 많이 찾은 1위 상품군은 ‘모바일 상품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4일 롯데온은 11월 기준으로, 모바일 상품권 중에서는 ‘롯데 모바일 상품권’과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이 가장 많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그 중에서도 ‘롯데 모바일 상품권’은 선물하기 전체 판매  비중의 약 40%대를 차지했는데, 10만원권과 5만원권이 선물하기 베스트 품목으로 꼽혔다.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편리하고,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작용했다.
 
명품 화장품이 인기 상품군 2위로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이 구매된 품목은 핸드크림으로 롯데온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된 상품 종류만 200여 가지가 넘는다. 파우더나 스킨케어 선물도 대표적인 인기 선물 아이템이다.
 
통상 12월에는 각 브랜드에서 준비한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인 어드벤트 캘린더 및 홀리데이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늘어난다. 한 해의 인기 상품으로 구성한 것은 물론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패키지로 선물로도 제격이다. 어드벤트 캘린더의 경우, 여러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기 때문에 화장품 마니아층에게 만족도가 높다.
 
3위는 패션 잡화 상품군이 차지했다. 집업 스웨터와 방한내의를 비롯한 언더웨어 등이 판매 상위를 자랑했다. 계절을 고려한 이색 식품 선물도 인기다.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지만, 외출은 꺼려지는 요즘 같은 날씨엔 ‘갈비탕 실속세트’ 등이 선물하기를 통해 많이 판매되고 있다. 겨울철 제철 과일 ‘감귤’, 놓치기 쉬운 건강을 챙겨줄 수 있는 ‘오쏘몰 비타민’도 선물하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품목이다.
 
현재 롯데온 선물하기 이용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 11월 경우 전년 대비 30%, 전월 대비 약 45%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롯데온은 오는 8일까지 ‘퍼펙트 기프트’ 행사를 진행한다. 테마, 타깃, 제품 특징을 바탕으로 추천 선물을 10~15% 혜택가로 만날 수 있으며, 7~10% 카드할인도 추가로 제공한다.
 
남지형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 팀장은 “롯데온에서 준비한 상품과 이벤트는 소비자에게 선물의 고려 범위를 확장 시키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