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3일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를 롯데홈쇼핑을 통해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가 PB 제품을 홈쇼핑 채널에서 판매하는 것은 처음이다.
롯데하이마트는 1~2인 가구 중심의 인구 구조 변화, 가성비 수요 증가 등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PB 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월에 출시한 '싱글원 냉장고', 8월에 출시한 '싱글원 UV살균 스테이션 청소기'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는 지난 9월 중순 출시한 1~2인 가구 타깃의 150ℓ대 소용량 상품이다. 올해 10~11월 김치냉장고 시즌 동안 월 평균 약 1000대가 판매되며,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판매한 타 브랜드의 200ℓ 미만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월 평균 판매량 대비 10배 가량 높은 수준이다.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는 주요 제조사 김치냉장고의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이력을 보유한 경쟁력 있는 파트너 사와 손잡고 만든 국내 생산 제품이다. 김치냉장고 본연의 기능에 더해 서브 냉장·냉동고의 기능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초정온 냉각기술'을 탑재해 내부 온도 편차를 ±0.2도로 제어하며 식품의 신선도 유지 기능을 극대화했다. 김치 보관 모드와 숙성 모드를 각각 3단계로 조정할 수 있는 점도 김치 종류와 입맛에 맞게 보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냉동 모드에서는 -7도에서 -25도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해 김치 외 주류부터 냉동식품, 어류와 육류 보관까지 최적의 온도로 보관할 수 있다.
옵션과 서비스 또한 장점이다. 국내 제조 반투명김치통(10ℓ) 6개를 포함해, 제품 구매 시 추가 비용 없이 5년간 무상 사후서비스(A/S) 보증까지 제공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홈쇼핑 업계 김치냉장고 판매 1위인 롯데홈쇼핑과의 협업을 통해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방송은 오후 4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하고, 50만원대 혜택가에 판매하며 롯데홈쇼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증정한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전략실장은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한 롯데하이마트만의 차별화된 PB 제품들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계절가전, 주방가전 등 롯데홈쇼핑과의 협업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상품 기획 및 소싱 단계에서의 협업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