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사업 경과 보고회 개최

2024-11-18 14:25
  • 글자크기 설정

박정한‧은백린‧이종민 교수, 유공자 공로패 수여

케이메디허브가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 추진 경과 보고회를 개최했으며 좌부터 은백린 교수 양진영 이사장 박정한 명예교수 이종민 교수이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가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 추진 경과 보고회를 개최했으며, (좌부터) 은백린 교수, 양진영 이사장, 박정한 명예교수, 이종민 교수이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지난 14일,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사업 경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전했다.
 
케이메디허브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된 보고회 현장에는 양진영 이사장과 박정한 교육위원장 등 자문위원 및 건립추진 관계자 참석한 가운데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의 건립 추진현황 및 향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건립사업 초기 기획부터 현재까지 운영계획 수립 등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박정한 대구가톨릭대학교 명예교수 △은백린 고려대학교 교수 △이종민 경북대학교 교수에게 유공자 공로패를 수여했다.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은 보건의료인력의 체계적인 양성이 목적인 국가시설로 지난해 11월 착공해 2025년 말 준공된다.
 
건립을 위해 총 885억원이 투입되며,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지하 2층에서 지상 7층까지 총 1만9722m2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500석 규모의 대강당, 수술실, 시뮬레이션실, 자격시험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국가 보건의료인력 양성의 요람으로 부상이 기대된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보건의료의 질을 향상시켜 국민건강과 복지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