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자동차부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 위해 최선 다하겠다"

2024-11-18 10:56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사)강원이모빌리티산업협회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산업 전시회(Korea Industry Expo, KoINDEX)'에 참가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 자동차부품 기업의 새로운 해외 판로가 개척되길 기대한다"라며 "지역 경제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부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자동차부품 수출기업의 해외 마케팅 지원을 확대하는 등 이모빌리티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글자크기 설정

강원이모빌리티산업협회, 인도 뉴델리 '대한민국 산업 전시회' 참가

2025년 장애인 및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자 모집

원강수 시장 사진원주시
원강수 시장 [사진=원주시]


(사)강원이모빌리티산업협회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산업 전시회(Korea Industry Expo, KoINDEX)’에 참가한다.

대한민국 산업 전시회는 인도에서는 처음으로 산업통상자원부, 킨텍스 등 국내 전시 주최사 및 전문기관이 주최·주관하는 종합전시회이다.

협회는 세계 경제의 새로운 엔진으로 급부상하는 인도 지역 자동차부품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해외시장 개척단을 구성해 전시회에 참가한다.

자동차부품 기업 회원사와 원주시를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23명이 개척단으로 파견된다.

전시회와 연계해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현지 자동차부품 기업과 기관을 방문해 활발한 업무교류를 진행하는 등 수출 증대를 위한 활동을 적극 펼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부스를 임차해 기업이 개발한 신제품과 주력으로 생산하는 자동차부품 전시도 진행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 자동차부품 기업의 새로운 해외 판로가 개척되길 기대한다”라며 “지역 경제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부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자동차부품 수출기업의 해외 마케팅 지원을 확대하는 등 이모빌리티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5년 장애인 및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자 모집
강원 원주시는 오는 29일까지 장애인 및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자를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장애인 및 저소득층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스포츠 향유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만5∼69세 등록장애인과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가구를 비롯해 차상위 계층, 법정 한부모가구의 만 5∼18세 유·청소년이다.

11월 29일까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각각 접수하거나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기존 이용자도 내년 이용을 위해서는 신규 신청해야 하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은 매월 11만원, 유·청소년은 매월 10만 5000원의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시정소식-새소식)를 참고하거나 스포츠강좌이용권 상담콜센터 또는 체육과 체육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