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대학수학능력시험 후 청소년 응원 프로그램 개최

2024-11-08 14:03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강릉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한 응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8일 강릉시에 따르면 청소년수련시설 3곳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수험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새로운 대학 진학 및 사회로의 첫걸음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전했다.

  • 글자크기 설정

다양한 체험활동과 공연으로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지원

강릉시 수능은 끝이 아닌 새로운 발걸음의 시작 홍보 포스터 사진강릉시
강릉시, 수능은 끝이 아닌 새로운 발걸음의 시작 홍보 포스터. [사진=강릉시]

강릉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한 응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8일 강릉시에 따르면 청소년수련시설 3곳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수험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새로운 대학 진학 및 사회로의 첫걸음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전했다.
 
우선, 강릉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겨울철 대표 스포츠인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Exciting Winter’가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통해 신선한 겨울바람을 느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북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소년 드림 뮤지컬 ‘버닝업’팀의 초청 공연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이 29일부터 시작되어, 수험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중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근로상식교육 및 영화 위키드 관람’ 과정을 통해 근로 활동이 증가하는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로의 첫걸음을 응원하기 위해 ‘퍼스널 컬러 교육’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LCK 해설 위원이자 전 프로팀 감독이 진행하는 ‘e-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은 리그오브레전드의 전략과 전술에 대한 흥미로운 강의로 구성되어 있어 청소년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 신청 기간은 11월 1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강릉시청소년수련시설 포털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수능을 위해 열심히 달려왔던 모든 수험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새로운 출발을 위한 힘찬 한 걸음을 내디딜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