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2024-10-13 12:34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북 김천시는 지난 11일 김천시립문화회관에서 지역 어르신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부화 (사)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장은 "국가와 지역 발전에 헌신하고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열어가는 노인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시가 오늘날 이렇게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어르신들의 노력과 희생 덕분이다" 어르신들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백세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의 일자리·건강·돌봄을 위한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펼쳐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김천 발전 중추적인 역할, 어르신들의 노고 격려…노인 복지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자 표창 수여

김충섭 김천시장이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김천시
김충섭 김천시장이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천시]
경북 김천시는 지난 11일 김천시립문화회관에서 지역 어르신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10월 경로의 달과 노인의 날을 맞아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높이고자 마련 됐으며, 노인강령낭독을 시작으로 남다른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와 노인 복지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자에게 표창패 수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행복선생님과 경로당 어르신들이 함께 프로그램 활동을 진행하면서 직접 만든 다양한 작품을 로비에 전시했고, 실버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행사의 흥을 북돋웠으며 식후 행사로 진행된 어르신들의 난타 공연은 어르신들과 기념식 참석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이부화 (사)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장은 “국가와 지역 발전에 헌신하고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열어가는 노인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시가 오늘날 이렇게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어르신들의 노력과 희생 덕분이다” 어르신들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백세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의 일자리·건강·돌봄을 위한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펼쳐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