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제18회 차성문화제 개최

2024-10-10 16:39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부산 기장군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 간 기장 현대차 드림 볼파크 일원에서 차성문화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제18회 차성문화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축제를 통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기장군 대표 전통문화 행사의 명맥을 이어 나가면서, 전 군민이 하나 되는 군민 화합의 한마당이 펼쳐질 것"이라며 "많은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방문하셔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8회 차성문화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청 홈페이지 또는 기장군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글자크기 설정

12~13일 양일 간, 기장 현대차 드림볼파크 일원서 개최

기장군 전통문화 계승발전 및 군민화합 도모

기장군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기장 현대차 드림 볼파크 일원에서 차성문화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제18회 차성문화제’를 개최한다 사진기장군
기장군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 간 기장 현대차 드림 볼파크 일원에서 차성문화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제18회 차성문화제’를 개최한다.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 간 기장 현대차 드림 볼파크 일원에서 차성문화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제18회 차성문화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차성문화제는 기장군의 전통문화 계승 발전과 군민화합을 위한 축제로 18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올해에는 기장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 행사를 마련해,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펼쳐진다.
 
첫날 12일에는 기장군민 걷기 대회를 시작으로 읍·면별 특색 있는 입장 퍼레이드와 함께 조갑용(현 두레예술단 예술 감독, 전국농악경연대회 대통령상 수상) 대표가 이끄는 영남 성주소리 보존회의 전통 문화공연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최백호 밴드의 낭만콘서트와 싸군, 미미로즈, KCM, 거미가 출연하는 기장열린음악회가 열려 전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한다.
 
둘째 날 13일에는 차성 한글백일장 및 그림 그리기 대회가 개최되며 남진, 현숙, 김성환, 유지나, 한봄, 류지광 등 트로트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제18회 차성문화제 기념 ‘아이넷TV 스타쇼’ 무대가 열린다.
 
또한 기장예술인협의회 ‘기장예술제’와 ‘기장도자기축제’가 함께 개최돼 보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읍면별 단체 줄넘기, 줄다리기, 신발양궁, 씨름대회 등 기장군민 화합 한마당이 진행되면서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대한민국 전통연 전시와 무형문화재 제21호 지연장 배무삼 명인과 함께하는 연 만들기&날리기, 떡메치기 등의 ‘전통문화체험’ △고래 썬캐처·지비츠 만들기 △컬러테라피 △기장군도시관리공단 자원 순환 캠페인 △해병대 복장 착용 및 마린챌린지(턱걸이·오래매달리기·팔굽혀펴기) 등의 ‘해병대 체험관과 홍보관’ △한국수력원자력과 함께하는 신나는 에어바운스 놀이터와 로봇이 만드는 솜사탕 등의 트렌디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 중에는 참여자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 행사가 진행되며 기장파전 등 특산물 먹거리장터와 마켓, 프리마켓, 푸드트럭이 마련돼 관람객들의 입과 눈을 사로잡는다. 특히 군은 문화누리카드를 행사장 내 푸드트럭과 연계해 카드 이용객들의 혜택을 대폭 확대하고, 대중교통 이용객을 위한 셔틀버스(동해남부선 좌천역)를 수시 운행하며 축제장으로 접근성을 강화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축제를 통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기장군 대표 전통문화 행사의 명맥을 이어 나가면서, 전 군민이 하나 되는 군민 화합의 한마당이 펼쳐질 것”이라며 “많은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방문하셔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8회 차성문화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청 홈페이지 또는 기장군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