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히건 인스파이어-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뮤직어워드의 성공적인 개최 및 상호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4-08-26 11:00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멜론뮤직어워드 (Melon Music Awards, 이하 'MMA')의 성공적인 개최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첸 시 사장은 "인스파이어는 아티스트와 관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최고의 공연장과 미디어 아트, 쇼핑, 다이닝, 숙박, 실내외 액티비티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통해 K-POP을 사랑하는 전세계 팬들에게 공연과 여가를 즐기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면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K-POP 공연 콘텐츠를 알리고 글로벌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장윤중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대표 시상식이자 초대형 K-POP 페스티벌인 MMA를 성대하게 열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가 보유한 역량 및 IP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국내 음악산업과 아티스트들의 대표적 성과와 영광이 전세계에 더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양사의 콘텐츠 IP 및 엔터테인먼트 역량 활용해 라이브 콘텐츠 기획에도 적극 협력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모히건 인스파이어 첸 시 사장 왼쪽 및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장윤중 대표오른쪽의 모습 사진인스파이어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모히건 인스파이어 첸 시 사장 (왼쪽) 및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장윤중 대표(오른쪽)의 모습 [사진=인스파이어]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멜론뮤직어워드 (Melon Music Awards, 이하 ‘MMA’)의 성공적인 개최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3일 인스파이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첸 시 사장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장윤중 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금번 업무 협약 체결에 따라 매년 연말 진행되는 국내 대표 K-POP 시상식인 MMA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각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 사업전략 및 노하우를 공유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또한, 양사가 보유한 콘텐츠 IP 및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역량을 활용한 라이브 콘텐츠 기획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진행된 ‘MMA 2023’는 1만 5000석 규모의 국내 최초 다목적 실내 공연장인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건축 음향 설계 도입 및 아티스트의 가창과 악기 소리를 또렷하게 전달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사운드 시스템, 이벤트에 따라 쉽게 변형 가능한 무대, 시야 방해 없이 아티스트와 가깝게 교감하며 공연의 몰입도를 높이는 객석 디자인 등을 통해 아티스트와 관객 모두에게 호평 받았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첸 시 사장은 "인스파이어는 아티스트와 관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최고의 공연장과 미디어 아트, 쇼핑, 다이닝, 숙박, 실내외 액티비티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통해 K-POP을 사랑하는 전세계 팬들에게 공연과 여가를 즐기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면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K-POP 공연 콘텐츠를 알리고 글로벌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장윤중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대표 시상식이자 초대형 K-POP 페스티벌인 MMA를 성대하게 열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가 보유한 역량 및 IP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국내 음악산업과 아티스트들의 대표적 성과와 영광이 전세계에 더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이 주최하는 MMA는 K팝 아티스트와 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표적인 음악 시상식이자 뮤직 페스티벌이다. 2009년 첫 오프라인 시상식 이후, 멜론의 객관적 데이터와 영향력을 통한 공정한 시상, 국내 음악사에 길이 남을 무대를 선보이며 한국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위상이 높은 이벤트로 자리잡았다.

한편 인스파이어는 전세계 방문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하고 일상의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진정한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로서 인스파이어 아레나와 더불어, 각기 다른 콘셉트로 디자인된 세 개 동의 5성급 호텔, 환상적인 디지털 아트를 선보이는 ‘오로라’와 ‘로툰다,’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 연회장을 갖춘 MICE 및 야외 체험 공원 ‘디스커버리 파크,’ 유리돔 형태의 실내 워터파크 ‘스플래시 베이,’ 쇼핑과 외식,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인스파이어 몰’ 등 다채로운 시설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