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니카는 "오는 10일 오전 9시 20분 CJ홈쇼핑을 통해 열을 가하지 않고 순수하게 레몬 과육을 짜서 만든 올가니카 100% 리얼 레몬즙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올가니카 100% 리얼 레몬즙'은 가열살균을 배제하는 대신 초고압살균공정(HPP; High Pressure Processing)을 적용하여 열에 약한 비타민C 등 영양소를 고스란히 보전했다는 점에서 기성 제품들과 차별화 된다. 캘리포니아산 레몬의 과육만을 물을 섞지 않고 짜내기에 최상의 맛과 풍미를 보존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껍질까지 짜내는 타사 제품의 경우 생산 수율이 올라가지만 껍질의 쓴 맛과 함께 즙의 색이 탁해지는 데 반해 해당 제품은 과육만을 착즙, 레몬 특유의 풍미와 색을 그대로 담고 있다. 초고압살균 뒤 급속냉동을 통해 유통함으로써 오랜 기간 보관해도 맛과 영양은 그대로 보존된다.
레몬은 오랜 기간 사랑받아 온 식음료의 원료로 사과의 36배에 달하는 높은 비타민 함량과 항산화, 신체 알칼리화, 소화개선 등의 효능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들어 체중조절과 미용을 추구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올가니카 양영란 대표는 "4000만병 이상의 비가열 클렌즈주스를 제조한 올가니카 안성센터에서 직접 비가열공정으로 생산하는 만큼 가열된 즙만 수입해서 외주생산을 하는 여타 제품과 달리 독보적인 맛과 품질, 영양을 지녔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