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24 묵호 도째비 페스타' 개최

2024-07-17 11:57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동해시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묵호항 여객터미널 광장과 해랑전망대 일원에서 '2024 묵호 도째비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한, 19일 오후 7시 30분부터 특설무대에서는 심규언 동해시장, 이동호 동해시의회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하여 축제 서막을 알리는 개막식과 함께 인기가수 박서진, 설하윤, DK(디셈버) 등이 출연하는 밥도깨비 1일차 공연이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고 오후 10시부터는 묵호항방파제일원에서 화려한 불꽃놀이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축제 둘째 날인 20일에는 시민과 관광객 등이 참여하는 묵호태 두들기기 퍼포먼스인 '맛있어져라 묵호태', 도깨비 분장 콘테스트 '오늘은 내가 도째비', 막걸리 또는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도째비 먹방'을 비롯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선보이며, 오후 8시부터는 다이나믹듀오, 스트레이, 김나영이 출연하는 밤도깨비 2일차 공연이 전날에 이어 진행된다.

  • 글자크기 설정
동해시 2024 묵호 도째비 페스타 홍보 포스터사진이동원 기자
동해시, '2024 묵호 도째비 페스타' 홍보 포스터[사진=이동원 기자]


동해시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묵호항 여객터미널 광장과 해랑전망대 일원에서 '2024 묵호 도째비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묵호 도째비 페스타는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되었으며, 도깨비를 주제로 한 먹거리와 체험형 이벤트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축제는 먹거리와 도깨비 관련 체험형 콘텐츠를 비롯해 마술, 타투 등 체험형 부스를 대폭 늘리고, 불꽃놀이, 물도깨비 난장, 도깨비를 찾아라 등 다양한 이벤트를 보강했다.
 
축제 첫날부터 도깨비 타투 체험, 도깨비 의상 및 분장 체험, 도깨비 난장(플리마켓), 중앙시장 상인과 함께하는 음악회, 다양한 체험 부스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각양각색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지역 대표 특산물을 활용한 막걸리·맥주와 먹태를 함께 먹으며 공연을 관람하는 ‘막먹어보자’가 진행된다. 또한, 19일 오후 7시 30분부터 특설무대에서는 심규언 동해시장, 이동호 동해시의회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하여 축제 서막을 알리는 개막식과 함께 인기가수 박서진, 설하윤, DK(디셈버) 등이 출연하는 밥도깨비 1일차 공연이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고 오후 10시부터는 묵호항방파제일원에서 화려한 불꽃놀이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축제 둘째 날인 20일에는 시민과 관광객 등이 참여하는 묵호태 두들기기 퍼포먼스인 ‘맛있어져라 묵호태’, 도깨비 분장 콘테스트 '오늘은 내가 도째비', 막걸리 또는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도째비 먹방'을 비롯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선보이며, 오후 8시부터는 다이나믹듀오, 스트레이, 김나영이 출연하는 밤도깨비 2일차 공연이 전날에 이어 진행된다.
 
이외에도 도깨비 캐릭터 공모전, 도깨비를 찾아라(보물찾기), 푸드트럭, 물도깨비 난장, 움직이는 도깨비와 찰칵, 지역사랑 영수증 투어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되며, 핑크·블루·화이트 드레스코드 착용 시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같은 기간에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묵호 수변공원에서 해랑 전망대까지 도깨비 야시장도 열려 도깨비 페스타와 함께 방문객 유치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전춘미 문화예술과장은 “묵호 도째비 페스타가 묵호권역의 관광·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묵호권역 관광지, 도째비 야시장과 연계하여 동해 묵호의 매력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