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몰 하노이 누적 매출 2000억 돌파..."한국식 팝업 통했다"

2024-07-08 09:23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진행한 코치 팝업에 많은 인파가 몰려있다.

    또 롯데몰의 각 F&B 매장에서는 다양한 시즌 한정 특화 메뉴를 판매하고, 패션 매장에서는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시즌 최대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희승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점장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지역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 쇼핑거리를 제공하며 나날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노이를 넘어 베트남을 대표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로 차별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팝업=롯데' 공식 현지에 각인...팝업에 100만명 몰려

올 여름 '몰캉스(몰+바캉스)'로 차별화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진행한 코치 팝업에 많은 인파가 몰려있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롯데몰 하노이)가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1월 베트남 초단기 1000억원 매출을 달성한데 이어 5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롯데몰 하노이 인기 요인으로는 ‘혁신 MD’가 꼽힌다. 롯데몰 하노이는 40대 이하 인구 비중이 60%를 차지하는 베트남 인구구조를 반영해 매장에 젊은 층 선호 브랜드를 대거 유치했다.

실제 베트남에서 △자라 △유니클로 △마시모두띠 △풀앤베어 등 인기 글로벌 패스트 패션 브랜드들을 동시에 보유한 점포는 베트남에서 롯데몰 하노이가 유일하다.

또 지난해 9월 그랜드 오픈 이후 사두, 피자 포피스, 텐사우전드 카페 등 로컬 인기 F&B(식음료)를 비롯해 총 20여개의 신규 매장을 추가 유치해 고객 유입을 확대했다. 이에 따라 2535 세대 고객이 매출을 주도하며, 점포 누적 방문객은 800만명을 넘어섰다.

한국식 팝업도 롯데몰에 발길을 끄는 또 하나의 기폭제가 됐다. 롯데몰 하노이는 250평 규모의 실내 아트리움 광장과 500평대 야외 분수광장에서 현지 최초의 초대형 팝업을 잇따라 선보였다.

지금까지 샤넬 뷰티, 디올 뷰티, 레고, 코치 등 럭셔리 뷰티에서부터 패션 상품군에 이르기까지 약 30여회의 팝업을 열었다.

특히 팝업을 통해 ‘복합 쇼핑 경험’을 제공한 것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상품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쇼, 포토존, 기프트 제공 등 체험형 콘텐츠를 팝업에 접목했다.

현재까지 팝업 누적 방문객은 100만명에 달하며, 팝업 1회당 평균 방문객은 3만명이 넘는다. 최고 방문객을 기록했던 지난해 연말 샤넬 뷰티 팝업에는 약 10만명의 인파가 몰리기도 했다.

롯데몰 하노이는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올여름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만의 ‘몰캉스(몰+바캉스)’의 진수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8월 초까지 베트남 여름 방학 및 휴가 기간을 고려해 실내 온도는 24도를 상시 유지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먼저 체험형 ‘컬쳐 마켓’을 운영한다. DIY 만들기, 공예품 제작 등 체험 행사와 함께 다양한 디자인 소품, 액세서리도 판매한다. 또 롯데몰의 각 F&B 매장에서는 다양한 시즌 한정 특화 메뉴를 판매하고, 패션 매장에서는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시즌 최대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희승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점장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지역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 쇼핑거리를 제공하며 나날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노이를 넘어 베트남을 대표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로 차별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