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임팩트는 사회에 유의미한 변화를 만들기 위해 개발 중이거나 운영 중인 기술 기반 프로젝트를 발굴해 지원하는 공모 사업이다. 브라이언임팩트는 프로젝트가 자립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최종 선정된 30개 팀에게 총상금 2억 2000만원을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8월 1일부터 15일까지다. 지원 대상은 기술을 활용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에 한정된다. 2인 이상(14세 이상 내국인) 구성원을 갖춰야 하고, 법인 혹은 개인 투자조합의 투자를 받은 이력이 없어야 한다. 이를 총족하면 영리‧비영리 여부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만약 동일 팀이 여러 프로젝트를 동시 진행 중이면, 개별 프로젝트 단위로도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라운드 0에 지원했던 프로젝트 또한 이번 라운드에 다시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절차는 ‘스파크 트랙’과 ‘임팩트 트랙’으로 나뉜다. 정식 출시 전은 스파크, 후는 임팩트로 구분된다.
브라이언임팩트는 여러 요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참가할 프로젝트를 승인할 예정이다. 참가가 승인된 프로젝트에는 ‘사이드임팩트 커뮤니티’ 멤버 자격이 주어진다. 이후 3주간 서로 프로젝트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과정과 커뮤니티 투표를 거쳐 최종 선정 팀을 결정한다.
최종 선정 시점은 10월이다. 스파크 트랙에 선정된 20개 프로젝트는 각 500만원, 임팩트 트랙에 선정된 10개 프로젝트는 각 1200만 원의 운영비를 지원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