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표창

2024-05-28 14:08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28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열린 '제12회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서거석 교육감은 "우리교육청이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본청, 직속기관, 학교 계약업무담당자들이 다 함께 노력해 얻은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투명하고 신뢰받는 계약업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예술적 재능·열정 마음껏 펼쳐보세요"…예능리더 선발대회 참가자 접수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4년 전북학생 예능리더 선발대회(우리학교 원 PICK!)'를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가운데 참가 학생 신청을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조달 건수 상승 등 청렴계약 노력 '결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28일 열린 제12회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28일 열린 제12회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28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열린  ‘제12회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교육지원청 부문에서는 군산교육지원청, 학교 부문에서는 군산명화학교·전주영생고등학교가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표창은 기관별 S2B 이용 실적 및 전년 대비 증감률 등을 평가해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한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전북교육청은 조달 건수 4만2297건으로 2022년 대비 13.8% 증가, 조달 금액은 527억2500만원으로 전년 대비 34.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그동안 S2B에 전북교육장터 코너를 개설해 지역 제품 우선구매에 앞장서왔고, 지역별 S2B 지정정보처리장치 이용 교육 실시와 분기별 실적 관리, 우수기관 계약담당자 시상 등 공정한 계약업무 조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로 평가된다. 

서거석 교육감은 “우리교육청이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본청, 직속기관, 학교 계약업무담당자들이 다 함께 노력해 얻은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투명하고 신뢰받는 계약업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예술적 재능·열정 마음껏 펼쳐보세요”…예능리더 선발대회 참가자 접수
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4년 전북학생 예능리더 선발대회(우리학교 원 PICK!)’를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가운데 참가 학생 신청을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전북교육청은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경연오디션 프로그램을 학교 안에서 공유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해 학교문화 예술교육 축제의 장을 형성하고, 예능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현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예능리더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참가분야는 보컬·댄스·밴드·랩 등으로 초등학교 5~6학년,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역별로 서류 접수 및 심사 후 △군산 예선(6월 23일) △남원·임실·순창·무주·진안·장수 예선(8월 17일) △익산 예선(8월 24일) △김제·정읍·부안·고창 예선(9월 28일) △전주·완주 예선(10월 5일)을 거쳐 지역별 본선 상자들이 참가하는 본선대회를 10월 27일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이메일로 가능하다. 대회를 주관하는 JTV 전주방송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심사용 동영상 등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