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달리기··자전기 3종 경기 내달 1일 뚝섬서 출발...시민참여 모집

2024-05-12 11:21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와 함께 한강요가에 참여하면 이니스프리(화장품), 동아오츠카(생수·이온음료), 르버덴(화장품), 프론투라인(요가복) 등에서 제공하는 물품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생활체육포털(스포츠.서울.고.케이알)에서 알아볼 수 있다 김덕환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는 한강에서 다양한 운동을 한자리에서 즐기며 여유를 느껴볼 수 있는 신선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이번 경기에 참여해 여름의 시작을 한강에서부터 만나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서울시청
서울시청.


서울시는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선착순 1만명이다.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는 수영, 자전거, 달리기 등 3가지 종목을 완주하는 경기다.
이 대회는 다음 달 1~2일 이틀 동안 지하철 7호선 자양역 2·3번 출구 앞 뚝섬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출전자 체력 수준에 따라 코스를 선택해 이틀간 ‘나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수영, 자전거, 달리기 등 3개 종목을 완주하면 된다. 예를 들어 대회 첫날인 1일에 3개 종목 모두 참가해도 되고, 이날 1개 종목 또는 2개 종목만 참가한 뒤 이튿날인 2일에 나머지 종목에 참가하면 된다.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에는 시민 1만명이 참여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네이버예약(부킹.네이버.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 비용은 1인당 2만원이다.
경기 코스는 참가자 역량에 따라 참여할 수 있도록 초급자 코스(15㎞)와 상급자 코스(31㎞)로 나눴다.
초급자 코스는 △한강수영 300m 또는 수영장 200m △자전거 10㎞ △달리기 5㎞다.
상급자 코스는 △한강도하 1㎞ △자전거 20㎞ △달리기 10㎞다. 
시는 이번 3종 경기는 스포츠 기업과 민관 협력을 통해 기념티셔츠(블랙야크), 에너지음료(레드불) 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달리기 코스 오전 참가자에게는 아디다스 러너스 소속 전문 러닝 코치와 페이서들이 참여해 러닝클래스를 높여 준다.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시간별 전문 러닝 코치 6명이 스트레칭과 달리기를 안전하게 지원한다. 
또한 경기 참가자뿐 아니라 시민 누구나 한강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FUN'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 서울시민체력장에서는 체력 등급에 따라 마사지젤과 체력보충제, 스포츠타월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한강요가에 참여하면 이니스프리(화장품), 동아오츠카(생수·이온음료), 르버덴(화장품), 프론투라인(요가복) 등에서 제공하는 물품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생활체육포털(스포츠.서울.고.케이알)에서 알아볼 수 있다
김덕환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는 한강에서 다양한 운동을 한자리에서 즐기며 여유를 느껴볼 수 있는 신선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이번 경기에 참여해 여름의 시작을 한강에서부터 만나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