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어묵 브랜드 삼진어묵의 신제품, '꼬치어묵탕 씨푸드 파티팩'이 ‘쿠캣’을 통해 판매를 본격화하며, 준비된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쿠캣’은 푸드 커머스 기업으로, ‘우주에서 가장 빠르게 먹거리 신상품을 소개한다’를 모토로 런칭한 신상품 선판매 푸드 커머스 서비스 ‘쿠캣 신상공개(이하 쿠캣신공)’를 운영하고 있다. ‘쿠캣신공’은 핫한 브랜드의 새로운 먹거리를 누구보다 빠르게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고자 하는 ‘얼리어먹터(얼리어답터+먹다)’를 위해 출시됐다.
뿐만 아니라, 마켓 오픈 7일 전부터 쿠캣 티징 페이지 내 진행한 댓글 이벤트에서는 역대 ‘쿠캣신공’ 협업 브랜드 중 최다 댓글이 달리는 등 정식 오픈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대한민국 대표 어묵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SNS에서 핫한 브랜드의 다양한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푸드 커머스 ‘쿠캣’에서의 완판을 통해, 삼진어묵의 이번 신제품 ‘꼬치어묵탕 씨푸드 파티팩’은 MZ세대 ‘핫템’으로 발돋움 했다.
삼진어묵 ‘꼬치어묵탕 씨푸드 파티팩’은 어묵을 활용한 요리 중 인기 메뉴로 꼽히는 어묵탕을 추가 조리 과정없이, 구성된 제품과 소스를 물에 넣어 끓이기만 하면 완성되는 홈파티, 캠핑 전용 밀키트이다. 귀여운 캐릭터 및 폰트, 발랄한 색감으로 디자인한 패키지는 쿠캣의 주 이용 고객층인 2030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데 한 몫 했다.
해당 신제품은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꼬치어묵탕 씨푸드 파티팩’ 쿠캣 마켓 완판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해당 제품 구매 시 적립금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삼진어묵 CX본부 김태성 본부장은 “이번 쿠캣과의 협업을 통해 2-30대 소비자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MZ세대가 ‘어묵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진어묵은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에서 수산가공식품 부문 3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또, 지난 설 명절 시즌에는 ‘어묵 선물세트’ 판매량 약 11만 개 이상으로 마감하며 매 명절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