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 정기총회 개최

2024-02-08 16:47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위원장 안규철)가 지난 7일 여수문화홀에서 올해 첫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안규철 위원장은 "이번 총회를 통해 준비위원 한분, 한분 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의지를 다지고, 민간 분야의 구심점이 되겠다"며 "향후 우리 위원회에서 계획 중인 분과별 특화사업을 통해 시 정부와 함께 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종주에 발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섬박람회 성공개최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민의 힘"이라며 "안규철 위원장님을 중심으로 365분의 위원 여러분 모두의 힘을 모아주시기 바라며, 시정부도 범시민준비위의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민간주도 홍보활동 박차

여수 섬의 개수를 살려 365명으로 워원 수를 증원

분과도 4개에서 7개로 확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위원장 안규철가 지난 7일 여수문화홀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위원장 안규철)가 지난 7일 여수문화홀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위원장 안규철)가 지난 7일 여수문화홀에서 올해 첫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결속을 다지는 정기총회는 창립총회에 이은 두 번째 총회로, 위원들은 전년도 사업실적을 점검하고, 올해 추진할 각 분과위별 특화 사업에 대해 의결했다.
총회에 따르면 범시민준비위는 지난해 보다 세밀하고 탄탄한 조직력을 위해 위원회를 정비했다. 기존 인원 226명에서 우리 여수 섬의 개수를 살려 365명으로 워원 수를 증원했으며, 분과도 4개에서 7개로 확대했다.

또한 위원들은 올해 특화 사업으로 국내 자매결연 도시 섬박람회 홍보투어, 시민아카데미 운영, 소식지 발간, 찾아가는 섬자원봉사단 운영, 섬박람회 시민서포터즈 운영 등을 의결하고 민간주도 국내․외 섬박람회 홍보 박차에 의지를 다졌다.

안규철 위원장은 “이번 총회를 통해 준비위원 한분, 한분 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의지를 다지고, 민간 분야의 구심점이 되겠다”며 “향후 우리 위원회에서 계획 중인 분과별 특화사업을 통해 시 정부와 함께 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종주에 발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섬박람회 성공개최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민의 힘”이라며 “안규철 위원장님을 중심으로 365분의 위원 여러분 모두의 힘을 모아주시기 바라며, 시정부도 범시민준비위의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