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엑스코는 대구·경북 최대 규모의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 ‘대구 일러스트코리아’가 오는 2월 2일부터 4일까지 엑스코 서관 전시장 2홀에서 개최된다고 1일 전했다.
대구 일러스트코리아는 대구·경북 지역의 유일한 일러스트 전시회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 탑꾸(탑로더 꾸미기) 등 다양한 일러스트·캐릭터 기반 문구와 굿즈에 관심 있는 지역민과 국내 아티스트 간 상호교류의 장으로서 올해 3회째를 맞이한다.
다양한 분야의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 대구 일러스트코리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기획관도 마련된다. △미소포토 네컷사진관에서는 8명의 작가가 직접 그린 한정판 포토프레임으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캐리커쳐 기획관에서는 작가들만의 독창적인 그림체로 완성하는 캐리커쳐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작가 고유의 창의성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펼치는 △라이브드로잉 기획관과 40명의 작가가 그린 최애 일러스트 중 참관객들의 최애 작품을 투표하는 △My Art Bucket List 기획관, 일러스트레이션 취향과 더불어 나만의 퍼스널컬러를 찾을 수 있는 △퍼스널컬러 기획관 등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38명의 작가들과 함께 만드는 △젤리크루 프렌즈존에서는 제품 구매 후 스탬프를 모으면 경품으로 교환해주는 스페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전시 방문객 4000명 대상 선착순 증정 이벤트 등 풍성한 즐길 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