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천 경과원장, 새해 첫 행보로 'CES 2024' 빛낸 '혁신 스타트업 기업가' 격려

2024-01-31 17:01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CES 2024'를 빛낸 경기지역 스타트업 8개사와 새해 첫 혁신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Consumer Electrics Show) 2024'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돌아온 도내 스타트업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들 스타트업 모두 현재 경과원에서 창업보육 중이거나 지원사업 등에 참여중인 기업들로, 특히 이들 기업 중 '㈜셀리코', '㈜타이가', '㈜티아이', '모빈㈜' 등 4곳은 이번 CES 전시회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리며 글로벌 무대에서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 글자크기 설정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도내 혁신 스타트업 간담회 진행

경과원 강성천 원장왼쪽 첫 번째이 31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혁신 스타트업 기업인들과 제품시연회를 갖고 있다 사진경과원
경과원 강성천 원장(왼쪽 첫 번째)이 31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혁신 스타트업 기업인들과 제품시연회를 갖고 있다. [사진=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CES 2024’를 빛낸 경기지역 스타트업 8개사와 새해 첫 혁신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Consumer Electrics Show) 2024’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돌아온 도내 스타트업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들 스타트업 모두 현재 경과원에서 창업보육 중이거나 지원사업 등에 참여중인 기업들로, 특히 이들 기업 중 ‘㈜셀리코’, ‘㈜타이가’, ‘㈜티아이’, ‘모빈㈜’ 등 4곳은 이번 CES 전시회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리며 글로벌 무대에서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강성천 원장은 간담회 시작에 앞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들로 이번 CES에서 맹활약을 펼치신 스타트업 대표님들께 자랑스러움과 감사함을 표한다”면서, “이제는 세계가 인정할 만큼 우리 스타트업의 기술력과 위상이 높아졌음을 실감하게 된 데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날 간담회는 스타트업들과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경과원 강성천 원장사진 가운데이 31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혁신 스타트업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경과원
경과원 강성천 원장(사진 가운데)이 31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혁신 스타트업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경과원]
참석자들은 서로 자유롭게 기술과 제품을 소개했으며 혁신상 수상기업은 ‘CES 2024’ 참가 소회 및 준비 과정에서 체득한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했다.

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으로써 겪게 되는 R&D 및 투자 유치 등의 여러 어려움을 토로하며 경기도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경과원은 경기도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투자(자금조달)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경기 G-펀드’를 안내하고, 자금난을 겪는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중점 지원할 목적으로 최근 운용을 시작한 ‘스타트업펀드 3호’를 함께 소개했다.

강성천 원장은 “김동연 경기도지사님이 강조하시는 최우선 정책과제가 바로 경기도를 ‘대한민국의 스타트업 천국’으로 탈바꿈하는 것”이라면서 “경과원이 최전선에서 도내 스타트업 육성과 성장을 지원하는 막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스타트업 붐’ 조성을 통한 경기도 스타트업 생태계 견인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지난 26일로 취임 1주년을 맞이한 강성천원장은 2024년을 ‘경기도 스타트업의 해’로 만들겠다는 의지와 함께 ‘스타트업 붐’ 조성을 통한 실질적인 성과 창출로 민선 8기의 정책방향을 완수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번 간담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스타트업본부 스케일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