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비트코인 6200만원대로 급락…ETF 승인 해프닝

2024-01-10 07:03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사진=아주경제 DB]
 
[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비트코인 6200만원대 횡보…ETF 승인 해프닝
비트코인이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소식에 급등했다가 관련 내용이 해킹으로 인한 오보였다는 점이 밝혀지자 6200만원대로 내려앉았다.

10일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날 오전 6시 40분 기준 전일보다 1.06% 떨어진 6234만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의 ETF를 승인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가격이 치솟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그러나 개리 겐슬러(Gary Gensler) 미국 증권거래위원장은 기관 계정에 올라온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 승인 소식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겐슬러 위원장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엑스 계정이 훼손돼 무단으로 게시물이 작성됐다"며 "우리 기관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 상장과 거래를 승인하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SEC는 10일(현지시간)까지 아크인베스트와 21셰어즈가 공동으로 신청한 비트코인 현물 ETF의 승인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위믹스재단, 위믹스 블록민팅 중단 발표
위믹스재단이 가상자산 위믹스의 블록민팅을 중단한다.

10일 위믹스재단 위믹스3.0의 코어가 하드포크를 통해 변경되며 배포 이후 블록민팅보상이 발행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현재 위믹스 메인넷인 위믹스3.0에서는 블록당 1개의 위믹스가 신규로 발행된다. 일반적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블록이 생성될 때마다 생태계 인센티브 목적으로 신규 코인을 발행한다. 이를 블록민팅보상으로 부른다.

재단은 "블록민팅이 중단된다는 것은 중단된 블록 이후에는 위믹스의 최대공급량이 고정되거나 줄어 든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재단은 블록민팅을 중단해 수축경제(디플리이션 이코노미) 실현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정보통신, 부산과학관서 자율주행·NFT 등 체험 프로그램
롯데정보통신이 국립부산과학관의 '미래 모빌리티 특별 기획전'에서 자율주행과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분야 체험을 제공한다.

부산과학관은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역 인근에 위치한 과학문화 공간이다. 최신 기술 동향을 주제로 한 특별 전시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탄소제로 시티, 미래 모빌리티, 드론, 무선모형(RC) 등 관련 주제가 대표적이다.

부산과학관이 오는 3월 3일까지 운영하는 이번 기획전은 롯데정보통신의 자율주행 셔틀 탑승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해 선보인다. 셔틀 탑승은 이달 22일까지 매주 금·토·일 부산과학관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롯데정보통신은 자체 NFT 플랫폼 '코튼시드'에서 관람 인증 NFT도 발행한다. 기획전을 방문한 관람객은 누구나 NFT 발행을 신청 가능하다. 보유한 NFT를 통해 전시 관람을 인증하면 선착순으로 기념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디랩스, '럼블 레이싱 스타' 모바일 글로벌 사전예약
디랩스가 캐주얼 레이싱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 모바일 버전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럼블 레이싱 스타는 잔디 깎는 기계를 운전하며 전 세계 플레이어와 속도 경쟁을 하는 멀티플레이어 레이싱 게임이다. 다양한 경기 트랙과 카트를 제공하는 등 독특한 재미 요소를 포함했다.

이번 글로벌 사전 예약은 구글 애플리케이션(앱) 장터에서 실시된다. 럼블 레이싱 스타의 PC와 모바일 버전 모두 다음 달 1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권준모 디랩스 대표는 "럼블 레이싱 스타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며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자환경(UI)과 짜릿한 레이싱의 묘미를 담았다.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