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파견 아크부대 초급장교, 새해 첫날 숨진채 발견

2024-01-02 16:23
  • 글자크기 설정

현지조사반 파견해 사망원인 조사

합동참모본부가 갑진년 새해를 맞아 해외파병부대의 새해인사가 담긴 사진을 31일 공개했다 사진은 아크부대가 2024를 표현하며 새해 인사를 전하는 모습사진합동참모본부
합동참모본부가 갑진년 새해를 맞아 해외파병부대의 새해인사가 담긴 사진을 2023년 12월 31일 공개했다. 사진은 아크부대가 ‘2024’를 표현하며 새해 인사를 전하는 모습.[사진=합동참모본부]
 
아랍에미리트(UAE)에 파견된 우리 군 초급장교가 새해 첫날 부대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2일 군에 따르면 UAE에 파견된 아크부대 소속 초급장교 A(24)씨는 지난 1일(현지시간) 숨진 채 발견돼 현지 군 병원으로 이송했지만 끝내 사망 판정을 받았다.
 
군은 초기 조사 결과 A씨에 대해 타살 가능성은 낮게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 당국은 “군 수사 기관에서 사망원인과 경위 등을 조사 중”이라며 “추가 조사를 위한 현지조사반과 영현인수단을 파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지조사반에는 군사경찰 등 군 인원 8명과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 인원 4명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군 당국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조속히 경위를 조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크부대는 UAE의 요청에 따라 군사훈련 협력을 위해 2011년 최초 파병된 부대다. UAE 특수전 부대에 대한 교육훈련 지원, 양국 연합훈련 등을 통해 UAE군 정예화와 우리 군 특수작전 수행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