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금융증권대상] 하나증권, 커버리지 종목만 600여개

2023-12-27 14:00
  • 글자크기 설정

베스트리서치 부문

27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에서 하나증권이 베스트리서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31227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27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에서 하나증권이 베스트리서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3.12.27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하나증권의 리서치 역량이 올해 두드려졌다. 하나증권은 폭넓은 리서치를 제공하며 차별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 베스트리서치 대상(한국거래소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에서는 '커버리지 확대'를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그 결과 현재 국내 기업 500여 개 종목에 대해서 분석을 하고 있다. 해외 기업에 대해서도 100여 개 이상의 기업 자료를 내고 있다.

리서치내의 기업분석실을 기존의 단순 업종별 구분이 아닌 4차산업팀, 첨단소재팀, 내수소비팀, 미래산업팀 등으로 분류하고 팀간의 협업 및 자유로운 소통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4차 산업 및 자율 자동차, 신재생 에너지, 배터리 관련 기업, 로봇 테마 등 시장의 주요 테마와 주도 산업군 그리고 기업군들을 묶는 콜라보 자료가 다수 발행되고 있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는 다양성 1등 리서치를 추구하고 있다. 전통적인 주식시장 전망과 전략이라는 기초 위에 최근 급격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다양한 글로벌 투자 자산군에 대한 전망과 전략 수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선진국 기업 분석을 강화해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을 중심으로 한 선진국 기업에 대한 정확한 분석 자료를 통해 투자 종목군을 다양화 하고 있다. 종목뿐만이 아니다. 국내외 국채 금리 전망과 투자전략, 국내외 크레딧 시장 분석과 투자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