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중석 경산시의회 의원, 지방자치의정 부문 대상 수상

2023-12-24 11:26
  • 글자크기 설정

꾸준하고 성실한 의정활동과 지역사회와 이웃들에 대한 지속적인 봉사활동 펼쳐

권중석 경산시의원오른쪽이 ‘2023년 사회발전대상’시상식에서 ‘지방자치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권중석경산시의원
권중석 경산시의원(오른쪽)이 ‘2023년 사회발전대상’시상식에서 ‘지방자치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권중석 경산시의원실]
평소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과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과 더불어 꾸준히 주민들의 편익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온 경북 경산시의회 권중석 시의원이 연말을 맞이해 비중 있는 상을 수상했다.
 
권 의원은 사단법인 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회와 언론인들의 엄격한 기준과 공정한 심사로 선정되는 ‘2023년 사회발전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권 의원이 이번에 수상한 상은 사단법인 한국신문방송인협회에서 창립 29주년을 기념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며 사회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온 각계각층의 지도자를 엄선해 그간의 희생과 노고를 격려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상하는 상으로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에 이 상을 수상한 권중석 의원은 지난 2022년 제7기 경산시의원에 당선돼 지방정치에 입문한 초선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하기 전부터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봉사활동을 수행해 오고 있었으며 시의원에 당선된 후에도 봉사활동을 계속해 오고 있어 지역사회의 칭송을 받고 있다.
 
또한 권 의원은 의정활동을 수행함에 있어서 항상 주민들의 입장을 대변하고 주민들의 편에서 의정활동을 펼쳐 지방자치의 근본인 ‘풀뿌리 민주주의’에 부합하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수많은 조례의 홍수 속에서도 오직 주민들과 지역사회의 공리(公利)를 추구하는 조례를 발의해 공무원 사회 및 지역민들로부터 조례의 완성도나 법적 안정성이 뛰어난 발의를 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권 의원의 시상 소식을 접한 지역사회의 반응은 “이번 권 의원의 수상이야말로 받을 사람이 받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권 의원은 “이번에 의미 있고 훌륭한 상을 타게 돼 영광이고 귀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말을 하며 “항상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의 봉사자로서 현장에서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더 많이 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욱더 주민들을 위해 열심히 뛰는 시 의원이 되겠다”고 수상소감과 함께 주민들에 대한 봉사의 각오를 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