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자대학교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수능 성적만을 반영하는 전형인 수능우수자,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 기회균등전형, 실기고사를 시행하는 실기우수자전형, 그리고 학생부종합전형인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전형으로 선발한다.
모집단위는 나군(인문대학, 자연정보과학대학(자연과학부), 약학대학, 공연예술대학), 다군(사회과학대학, 자연정보과학대학(정보학부), 예술대학, 디자인대학, 문화지식융합대학, 미래인재융합대학)으로 나눠 선발한다. 정시모집 인원은 전체 모집 인원의 약 41%에 해당하는 728명이다.
수능 4개 영역을 반영하는 모집 단위의 경우 영역별 반영 비율이 각각 다르다. 영역별 반영 비율에 따라 유불리가 달라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관련기사
실기우수자 전형의 경우 대체로 실기고사 성적 영향력이 높다. 단 체육학전공의 경우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수능반영 비율이 80%로 높으며, 회화전공, 디지털공예전공, 디자인대학(수능 40% → 60%)의 경우 수능반영 비율이 전년 대비 확대됐다.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 전형은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후 산업체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경우를 대상으로 하며, 수능을 반영하지 않고 학생부종합 전형 유형으로 진행한다. 별도 자기소개서 작성은 없으며, 제출서류(학교생활기록부, 경력관련 서류)를 토대로 서류평가를 진행한다. 2023학년도부터 정시모집은 서류 100% 일괄합산 전형으로 변경되어 면접을 실시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