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트립, 한국인과 함께하는 한국 관광 '투어 메이트' 선봬

2023-12-13 16:02
  • 글자크기 설정
크리에이트립 투어 메이트 상품 출시 사진크리에이트립
크리에이트립 투어 메이트 상품 출시. [사진=크리에이트립]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이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하기 어려운 한국 여행 코스를 한국인이 함께 동행하는 ‘투어 메이트’ 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어 메이트는 외국인 관광객이 언어적·문화적 진입장벽으로 쉽게 방문하거나 체험하지 못했던 공간과 동네를 한국인 ‘메이트’가 동행하는 단기 투어 상품이다.

크리에이트립이 운영하는 각 나라별 공식 SNS 채널과 블로그를 통해 수집된 외국인 관광객들의 요청을 반영해 전통적인 1일 관광 투어와 달리 짧게는 1시간에서 최대 3시간 동안 친구와 여행하듯 한국의 문화를 함께 즐기며 체험하는 것이 특징이다.

투어 상품 코스는 △북악스카이웨이 야경산책 투어 △광장시장 투어 △포장마차 투어 △방탈출카페 투어 △신점/사주카페 투어 등 20여 개가 준비됐다. 특히, 주점이나 펍 등 밤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투어도 별도로 구성해 한국의 안전한 밤 문화 경험과 야간 관광을 제공한다.

투어 메이트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3개 국어로 제공된다. 크리에이트립은 한국에 자주 방문하는 대만, 홍콩과 일본 관광객을 비롯해 미국, 유럽 등 영미권 국가까지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임혜민 크리에이트립 대표는 “인바운드 여행업계 최초로 ‘투어 메이트’ 상품을 새롭게 출시해 변화하는 인바운드 관광 수요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한국의 트렌드를 외국인들이 가장 가깝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향후 투어 메이트 서비스는 한 단계 더 나아가 특수목적관광(SIT)으로 확장하는 방향도 고려 중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