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지역 유관기관 고하도 마을 봉사활동으로 겨울철 온정 전해

2023-12-02 12:45
  • 글자크기 설정

자원관 노사, 봉사단, 유관기관이 함께 하여 더 큰 가치 나눔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관장 류태철)이 12월 1일 고하도에서 사회공헌활동과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관장 류태철, 이하 자원관)이 12월 1일 자원관이 모집한 봉사단체인 섬모아상생봉사단과 목포시,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수협은행 목포지점, ㈜목포해상케이블카 및 지역주민과 함께 목포시 고하도에서 사회공헌활동과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고령 인구가 많은 고하도 전 세대를 대상으로 이‧미용, 이불 세탁 등 재능 기부형 봉사와 함께 음식 나눔, 고하도 일원 무단 투기 쓰레기 정화 활동 등으로 추진됐다.
 
또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회용 반찬통을 나누어 주민들에 일회용품 사용 자제를 독려하였으며, 고하도 둘레길 생물자원 보전을 위한 나무 이름표 달아주기, 지역경제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는 지역 특산품 나눔도 함께 진행했다.
 
자원관 관계자는 지역 거점 공공기관인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노사가 합심하여 지역 유관기관 등과 함께 한 봉사활동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관장 류태철, 이하 자원관)이 12월 1일 고하도에서 사회공헌활동과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섬모아상생봉사단은 자원관이 지난 2022년 다양한 재능을 가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발족한 봉사단으로, 이번 활동에 재능 기부 등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였으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언제든지 가입할 수 있다.
 
 
고하도 김대향 통장은 “마을에 위치한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이 중심이 되어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주민에게 꼭 필요한 봉사를 해주어 마을 어르신들이 매우 만족해 하셨다.”라며, “앞으로도 자원관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