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3 경북 농특산물 수도권 나들이 장터' 참가 & 농업회사법인 미송주가,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최우수상 수상

2023-11-26 09:46
  • 글자크기 설정

경산시, 우수 농산물 및 농·식품업체를 소비자에게 널리 홍보, 국내 외 수요 확대 기대

경산시 2023 경북 농특산물 수도권 나들이 장터 참가사진경산시
경산시, 2023 경북 농특산물 수도권 나들이 장터 참가[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가  6차산업과 가공을 통한 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안정적인 판로를 개척하고자 시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경산시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농협 하나로클럽 성남점에서 개최되는 '2023 경북 농특산물 수도권 나들이 장터'에 경산지역 우수 농산물 및 농식품 업체 2개 업체를 참가 시켜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고 26일 밝혔다.
 
(재)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주최), 경북일보(주관)가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2011년 시작돼 경상북도 22개 시군 40여 개의 농특산물 업체와 소농가들이 판로를 개척하고 대외 홍보를 통해 지역 경제를 살리는 경북 농특산물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우리 시에서는 경산대추를 이용해 육포를 제조하는 더담음(대표 신윤서), 포도마이스터 및 농업명장(포도)으로 선정된 샤인 머스캣 선도농가 보고시포 농원(대표 김동용)이 참가해 경산시 대표 농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
 
경산시관계자는 "우리 시의 농식품 관련 업체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박람회 및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지원이 필요한 업체는 언제든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회사법인 미송주가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최우수상 수상사진경산시
농업회사법인 미송주가,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최우수상 수상[사진=경산시]
또한 경산시는 농업회사법인 미송주가(대표 권미송)가 지난 24일 2023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약·청주 부분 최우수상(aT)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우수 전통주 선발·육성하고 품질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국가 공인 주류 품평회로 2010년부터 시작됐다. 총 5개 부분(탁주, 약·청주, 증류주, 과실주, 기타 주류)에서 부분별 대상·최우수상·우수상 1점씩 총 15점을 선발하며, 부분별 대상(1위) 중 대통령상 1점을 선정한다.
 
농업회사법인 미송주가는 경산의 대표 특산품인 대추를 이용해 약·탁주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벨기에에서 개최되는 iTQ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미각상을 2020년, 2023년 수상한 뒤 이어진 큰 상이라 그 의미가 더욱 깊다.
 
권미송 미송주가대표는 "계속 연구와 개발을 통해 앞으로도 고품질의 전통주를 만들어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