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22일 예비 중1 학부모 120여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중학교 자유학기제 정책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그림책 꿈마루 아리움공연장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군포의왕지역 예비 중1 학부모의 2024학년도 자유학기제 정책 이해도를 높여 중학교 진학을 앞둔 자녀의 학교 생활에 대한 적응과 학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포용성과 창의성을 갖춘 주도적인 학생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가치공학연구소·㈜휴미나연구소 최장훈 소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2023학년도 군포의왕 중학교의 자유학기제 운영 사례를 통해 자유학기제 목적과 운영에 대해 소개했다.
또 2023학년도와 달라진 2024학년도 중학교 1학년 1학기 자유학기제 정책 방향과 자유학기활동 4개 영역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통해 학생의 선택권을 보장하는 중학교 교육과정을 설명했다.
특히, 2022개정교육과정 도입을 앞두고 자유학기제를 통한 학생 참여형 수업, 과정중심 평가로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도 담았다.
한편 성정현 교육장은 “예비 중1 학부모 대상 중학교 교육과정과 자유학기제 연수를 통해 자녀의 중학교 생활·학습에 대한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