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지역주민 설명회에는 △신경호 강원도특별자치도교육감 △허남호 중등교육과장 △심재성 태백교육장 △태백 관내 학교장 △강원 직업계고 학교장 △김진경 공주대교수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태백시의장 △이한영 도의원 △문관현 도의원 △정미경 학교운영위원장 △박만희 총동문회장 △이혜진 학부모회장 △태백시 지역주민 등 100명 이상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를 통해 △세무금융고의 미래 비전과 방향 제시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 추진 배경 및 기대효과 안내 △타시도 학생 유치를 통한 인구정책 소개 △세무금융고 신설을 위한 연구용역 결과 및 설립 방안 안내 △기숙사·급식소 신축 등 주요 일정 및 계획 등을 지역주민들에게 충분히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가칭)한국세무금융고는 2026년부터 세무금융과 3학급(48명)의 신입생이 입학할 수 있도록 각종 제반 사항을 준비하고 있다.
◆ 2024학년도 유치원 원아모집 시스템 ‘처음학교로’ 개통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4학년도 유치원 원아모집을 위한 ‘처음학교로’ 시스템을 개통한다고 1일 밝혔다.학부모는 희망순(1, 2, 3순위)으로 유치원에 지원할 수 있으며 전국적으로 동시에 일괄 추첨해 원아를 선발한다.
도내 모든 국·공·사립 유치원(국립 1개원, 공립 274개원, 사립 76개원 총 351개원)은 '강원특별자치도 유치원 원아 모집에 관한 조례'에 의거 ‘처음학교로’를 통해 2024학년도 원아 모집을 실시한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일학부모 서비스 개통을 시작으로 △11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 우선모집 △11월 17일부터 21일까지 일반모집 접수를 진행하며 모집정원에 미달이 발생한 유치원은 11월 30일부터 추가모집을 실시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학부모와 보호자를 위해 각 유치원에서 현장접수를 병행하며 11월 16일에는 ‘처음학교로’ 일반모집 본접수에 앞서 해당 기간 내 접수가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온라인에서만 사전접수를 진행한다.
또한, ‘처음학교로’의 모든 대국민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부터 온라인과 현장 교차지원이 가능하도록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다.
김범중 예산과장은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를 통해 학부모의 편의성을 높이고 모든 유아들이 동등하게 유아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